이 리뷰는 줄거리와 주요 스포일러, 결말이 다수 등장합니다.
넷플릭스에 새롭게 추가된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 & 쇼(2019)를 봤다. 분노의 질주 홉스 앤 쇼는 데드풀 시리즈, 아토믹 블론드(넷플릭스)의 데이빗 리치가 감독을 맡은 제작비 2억불 규모의 액션 블록버스터 코미디 영화이다. 영화는 2017년 개봉된 F. 게리 그레이 감독의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의 스핀 오프 시리즈이다.

요약
주요 캐스팅(배우)
드웨인 존슨
영화 쥬만지: 새로운 세계(2017), 쥬만지: 넥스트 레벨(2019)에서 닥터 브레이브스톤 역으로 출연한 드웨인 존슨이 루크 홉스역을 맡았다.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2017)에서 같은 역으로 출연했다. 영화 베이워치: SOS 해상 구조대(2017)에서 미치 부차논 역으로 출연했다.
제이슨 스타뎀
영화 트랜스포터(2002)에서 프랭크 마틴 역으로 출연한 제이슨 스타뎀이 데커드 쇼 역을 맡았다. 분노의 질주 더 세븐(2015)에서 데커드 쇼 역으로 출연했다. 폴 피그 감독의 액션 코미디 영화 스파이(2015, 넷플릭스)에서 릭 포드 역으로 출연했다. 액션 스릴러 영화 파커(2013)에서 파커 역으로 출연했다.
이드리스 엘바
BBC One 영드 루터에서 존 루터 역으로 출연한 이드리스 엘바가 브릭스턴 역을 맡았다. HBO 미드 더 와이어에서 스트링어 벨 역으로 출연했다. 어드밴쳐 스릴러 영화 우리 사이의 거대한 산(2017)에서 닥터 밴 바스 역으로 케이트 윈슬렛과 함께 출연했다. 범죄 영화 몰리의 게임(2018)에서 찰리 재피 역으로 출연했다.
바네사 커비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2018, 넷플릭스)에서 앨레나 밋소폴리스 역으로 출연한 바네사 커비가 하티 쇼 역을 맡았다. 넷플릭스 영드 더 크라운에서 마거릿 윈저 공주 역으로 출연했다. 레이첼 맥아담스 주연의 영화 어바웃 타임에서 조안나 역으로 출연했다. 스릴러 영화 미스터 존스(2019)에서 아다 브룩스 역으로 출연했다. ITV 영드 프랑켄 슈타인 연대기(넷플릭스)에서 레이디 제미나 허비 역으로 출연했다.
에이사 곤잘레스
SF 영화 알리타: 배틀 엔젤(2019)에서 니시아나 역으로 출연한 에이사 곤잘레스가 마담 M 역을 맡았다. 빈 디젤 주연의 액션 어드밴쳐 영화 블러드샷(2020)에서 KT 역으로 출연했다.
헬렌 미렌
HBO 미드 캐서린 더 크레이트(2019)에서 러시아의 예카테리나 2세 역으로 출연한 헬렌 미렌이 퀴니 쇼 역을 맡았다. 러시아 모델 사샤 루스 주연의 뤽 베송 감독, 액션 스릴러 영화 안나(2019)에서 올가 역으로 출연했다. 스릴러 영화 굿 라이어(2019)에서 베티 맥리쉬 역으로 출연했다.
감상후기
줄거리
분노의 질주 홉스&쇼: 생체무기를 회수하려는 홉스와 쇼 콤비의 활약상 + 핫한 해티의 등장
정말로 서로를 싫어하는 듯한 홉스와 쇼가 함께 악당을 때려 잡는 액션 코미디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 & 쇼는 물과 기름과 같은 두 사람이 함께 일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전반적으로 분노의 질주: 홉스&쇼는 드웨인 존과 제이슨 스타뎀 콤비가 주도하는 강렬한 액션이 압도하지만 전편에 유머러스함을 잊지 않는다. 게다가 두 명의 남성적인 매력이 넘쳐나는 액션 스타 옆에서 마치 고양이 같은 섹시함과 코믹함을 가진 ‘예쁜 스파이 언니(Hot Spy Lady)’ 바네사 커비도 매력적이다. 넷플릭스에서는 영드 더 크라운과 프랑켄슈타인 연대기에서 그녀의 연기를 만날 수 있다. 미드 더 와이어(왓챠플레이)의 스타 이드리스 엘바도 전직 MI6요원출신의 테러리스트 역할을 인상적으로 연기한다. 그 외 라이언 레이놀즈가 CIA 로크 요원 역으로 카메오 출연을 했고 쿠키영상에서도 활약을 한다.
가장 인상적인 씬은 결말 즈음에 폭우 속에서 두 콤비가 브릭스턴과 마지막 혈투를 하는 씬이었는데, 연출면에서 영화 인정사정 볼 것 없다에서 안성기와 박중훈의 서로 주먹이 교차되는 장면의 영향을 받은 듯 보였다.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의 결말
결말 보기 – 스포일러
결말은 해티는 추출기를 이용해서 눈꽃을 빼낸다. 브릭스턴의 약점을 간파해서 근접 대결에서 승리한 홉스와 쇼 콤비는 브릭스턴을 살려준다. 그러나 에테온 본부는 원격으로 브릭스턴의 행동을 중단시키고 폐기한다. 브릭스턴은 ‘참 더러운 바닥이야’라고 말하면서 바다에 빠져 죽는다.
총평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는 액션과 코믹함이 적절하게 섞인 웰메이드 블록버스터이다. 특히 대사의 유머코드가 재밌었다. 영화 끝나고 쿠키 영상도 3개나 있어서 색다른 볼거리를 준다.
#액션 코미디 #블록버스터
캐릭터(등장인물)
역할(본명)
- 루크 홉스(드웨인 존슨): DSS 요원
- 데커드 쇼(제이슨 스타뎀): 전직 MI6 요원
- 브릭스턴(이드리스 엘바): 에테온(Eteon)의 테러리스트, 전직 MI6 요원
- 해티 쇼(바네사 커비): 데커드 쇼의 여동생
- 마담 M(에이사 곤잘레스): 전직 절도범
- 조나(클리프 커티스): 루크 홉스의 소원한 형
- 퀴니 쇼(헬렌 미렌): 데커드 쇼의 엄마
- 마테오(조 아노아이): 루크 홉스의 형제
- 샘(엘리나 수): 루크 홉스의 딸
- 칼(존 튜이): 루크의 형제
- CIA 로크 요원(라이언 레이놀즈)
분노의 질주 홉스&쇼 정보(Trivia)
레든 홀 빌딩(The Leadenhall Building): 런던 초 고층 빌딩(225미터)
맥라렌 720S: 쇼가 타던 자동차
- 영화명: 분노의 질주 홉스&쇼
- 방송사: 넷플릭스
- 장르: 액션
- 길이: 137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