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 발레리아를 봤다. 넷플릭스 오, 발레리아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페인에서 제작된 섹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이다. 크리에이터는 마리아 로페즈 카스타뇨이다.
In Valeria’s Shoes로 알려진 로맨스 소설가 엘리자베트 베나벤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요약

주요 캐스팅(배우)
다이아나 고메즈
주요 캐스팅은 스페인 드라마(이하, 스드) 45 rpm(원제: 45 revoluciones)에서 클라라 아구이레 역으로 출연한 다이아나 고메즈가 발레리아 역을 맡았다.
막시 이글레시아스
안테나 3의 코미디 스드 피시카 오 키미카에서 세자르 카바노 데 베라 역으로 출연한 막시 이글레시아스가 빅토르 역을 맡았다. 안테나 3 스드 벨벳(넷플릭스)에서 막시밀라노 에소포지토 역으로 출연했다. 넷플릭스 코미디 스페인 영화 아무튼, 우리(2019)에서 알레한드로 역으로 출연했다.
폴라 말리아
로라 노튼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페트리샤 폰트 감독의 스페인 코미디 영화 엄마가 그랬어(2019, 넷플릭스)에서 데보라 역으로 출연한 폴라 말리아가 카르멘 역을 맡았다. 넷플릭스 스드 이웃집 슈퍼히어로에 출연했다.
감상후기
줄거리
스페인의 마드리드. 28살. 유부녀 작가인 발레리아는 자신의 첫 장편 소설을 쓰고 있다. 마감은 다가오는데, 도무지 글이 써지지 않고 ‘영감을 되찾는 법’, ‘최대한 빨리 소설 쓰는 방법’을 검색하고 있지만 별다른 묘수는 없다. 작품의 출품이 늦어지자 남편을 도와서 생계를 위해 아르바이트 자리를 구하는 중이다. – 그녀는 박물관 일자리 면접을 보고 나서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그 와중에 하루 하루 통장은 말라가고 언니한테 손을 내밀어 돈을 빌리려 하지만, 면박만 당한다. 어느날, 롤라의 제안으로 빅토르의 파티에 가게 된 발레리아에게 한눈에 매력적인 빅토르가 먼저 다가온다.
한편, 발레리아의 남편 아드리안은 팔로우 150만명의 요가강사 유튜버의 영상촬영 일자리를 얻게 된다.
작가가 작품을 쓰면서 사랑에 빠지는 스토리 + 섹스 앤 더 시티 스페인판
넷플릭스 오, 발레리아의 첫 인상은 불륜을 다루고 있지만 소설가가 자신의 소설을 쓰는 도중에 한 남자와 사랑에 빠지면서 소설을 쓰는 데 동력을 얻는 스토리이다. 이점에 있어서는 미드 디 어페어를 떠올릴 수도 있지만 초반에 확 불붙는 그런 것보다는 뜸을 들인다. 거기에 섹스 앤 더 시티의 마드리드판이라고 할 수 있는 4명의 여성 캐릭터의 러브 라이프에 포커스를 두고 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 발레리아는 발레리아의 작가라는 직업이 갖는 현실적인 문제들, 특히 경제적 고민도 엿볼 수 있고 3명의 나머지 여성 캐릭터도 여성작가의 시각에서 캐릭터 각각이 느끼는 현실적인 상황을 어느 정도 캐치를 잘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아쉬운 점은 절친 3명의 캐릭터의 이미지가 너무 겹치는 점을 들 수 있다.
오, 발레리아의 결말
결말 더보기 – 스포일러
시즌1의 결말은 의외로 쿨하게 발레리아는 남편 아드리안과 헤어진다. 두 사람 너무 쿨한 것 아닌가? 발레리아는 영화 밀회를 빅토르와 함께 보면서 마음 정리할 시간을 달라고 말한다.
발레리아는 소설을 완성하지만 출판사에서 마케팅 세일즈를 이유로 발레리아에게 피에르 뒤봉이라는 남자 작가 이름으로 내자고 제안을 한다. 사실상 고스트 라이터. 과연 발레리아 페리스 – 사기꾼 impostora은 이대로 빛을 보지 못할 것인가? 시즌 2에서는 과연?
총평
넷플릭스 스페인 드라마 오, 발레리아는 성인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섹시 로맨틱 코미디로 추천할만하다. 그동안 본 스페인 드라마들이 아침 드라마처럼 지나치게 신파적이고 옆길로 새는 느낌이 많았는데, 이 드라마는 그렇지 않고, 꽤 속도감이 있어서 몰아서 보기에 무리가 없었다.
#드라마로서는 섹시라는 말에 걸맞게 노출이 꽤 있다. #스페인 드라마
캐릭터(등장인물)
역할(본명)
시즌1 기준
4인방
- 발레리아 or 발(다이아나 고메즈): 소설가, 4인방 중 유일한 기혼자
- 롤라(실마 로페즈): 4명중 가장 자유분방한 타입
- 카르멘(폴라 말리아): 광고회사 카피라이터
- 네레아(테레사 라이어트): 레즈비언, 혼자 멀리 떨어진 모르도르에 산다.
- 빅토르(맥시 이글레시아스): 발레리아가 클럽에서 만난 남자
- 아드리안 or 아드리(이브라힘 알 샤미 J.): 발레리아의 남편
- 보르하(후안루 곤잘레즈): 카르멘의 직장동료
오, 발레리아 정보(Trivia)
- 제인 에어: 샬럿 브론테의 1845년 발간된 소설
- In the Garden of the Ogre (Dans le jardin de l’ogre): 레일라 슬리마니의 2014년 8월 14일 발간된 책, 국내 제목은 그녀, 아델
- 페기 올슨: AMC 미드 매드맨(넷플릭스)의 캐릭터
- 돈 드레이퍼 : AMC 미드 매드맨(넷플릭스)의 캐릭터
- 밀회: 데이비드 린의 1945년 로맨스 영화
- 아토차역: 스페인 마드리드의 기차역
- 시리즈명: 오, 발레리아
- 시즌 No: 1
- 에피소드 No: 전 8화
- 방송사: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페인
- 기타: 넷플릭스
- 장르: 로맨스, 코미디, 로맨틱 코미디
reference from https://www.imdb.com/title/tt9731288/
이미지의 저작권은 제작사 NETFLIX에 있습니다. (c) NETFLI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