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범죄 스릴러 드라마 7인의 탈출을 봤다. 드라마는 2023년 9월 15일 금요일 밤 10시부터 방영을 시작했다. 매주 금요일, 토요일에 방영 중이고, OTT 스트리밍으로 웨이브, 쿠팡플레이에서도 시청가능하다. 전체 17부작 시리즈로 연출은 주동민, 오준혁이 맡았고 극본은 펜트하우스의 김순옥이 썼다. 시청률은 9월 15일 방송된 1화가 닐슨 코리아 집계 전국 6.0%으로 출발을 했다.
요약

출연진
tvN 작은 아씨들에 출연한 엄기준이 매튜 리 역을 맡았다. KBS2 그놈이 그놈이다에 출연한 황정음이 금라희 역을 맡았다. KBS2 붉은 단심에 출연한 이준이 민도혁 역을 맡았다. tvN 유미의 세포들에 출연한 이유비가 한모네 역을 맡았다. SBS 펜트하우스에 출연한 신은경이 차주란 역을 맡았다. tvN 별똥별에 출연한 윤종훈이 양진모 역을 맡았다. KBS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에 출연한 조윤희가 고명지 역을 맡았다. ENA 사장님을 잠금해제에 출연한 조재윤이 남철우 역을 맡았다. 스틸러: 일곱개의 조선통보에 출연한 이덕화가 방칠성 역을 맡았다. MBC 야경꾼 일지에 출연한 윤태영이 강기탁 역을 맡았다. 디즈니 키스 식스 센스에 출연한 정라엘이 방다미 역을 맡았다.
등장인물, 인물 관계도
- 매튜 리(임기준): IT 기업 대표
- 금라희(황정음): 드라마 제작사 대표, 다미의 친모
- 민도혁(이준): 전직 조폭
- 한모네(이유비): 아이돌 준비생
- 차주란(신은경): 산부인과 의사, 방칠성의 애인
- 양진모(윤종훈): 연예기획사 대표
- 고명지(조윤희): 기간제 교사
- 남철우(조재윤): 형사
- 방칠성(이덕화): 현금부자, 다미의 친할아버지
- 강기탁(윤태영): 양진모의 라이벌 엔터사 대표
- 방다미(정라엘):라희의 친딸
7인의 탈출 1화 줄거리와 후기
이후 내용 스포일러 주의
2018년 9월. 모든 일은 친모가 찾아오면서 시작된다. 양부모 밑에서 바르게 자란 방다미(정라엘). 자신을 버린 친모가 찾아오면서 그녀의 인생은 일그러지기 시작한다. 처음에 다미는 부유한 친모 밑에서 행복한 삶을 꿈꾸지만, 현실은 첫 날부터 앞과 뒤가 다른 그녀의 친모 금라희(황정음)의 이중적 모습이 암시하듯이 그녀의 의도와는 다르게 흘러간다.
사실, 드라마 제작사 대표인 라희가 다미를 다시 찾은 데는 이유가 있다. 그녀는 새 드라마 제작에 막대한 자금이 필요하고, 그 돈을 얻을 수단으로 자신이 15년전에 버린 친 딸이 필요했다. 딸을 통해서 방칠성 회장으로부터 투자를 받기를 바랐다. 그러나 방회장 옆에는 애인 차주란(신은경)이 버티고 있다. 주란은 자신이 공을 드린 방회장의 재산을 라희에게 뺏길 생각이 없다.
한편, 새로 합류한 배우 조수지를 환영하기 위해 열린 파티장에서 체리엔터테인먼트 대표 양진모가 조폭에게 피격을 당하는 데, 사실 그것은 진모가 라이벌 태백엔터테인먼트의 대표 강기탁의 짓으로 꾸미기 위해 민도혁(이준)과 짜고친 고스톱이었다. 이 일로 강기탁(윤태영)은 긴급 체포된다. 그러나 돈을 받지 못한 도혁은 진모를 찾아간다. 이후 줄거리 생략.
총량보존의 법칙이라는 측면에서 본다면 7인의 탈출의 초반 1화는 다분히 관객을 지쳐 떨어져 나가게 할만큼 악인들이 포효가 온 씬에 넘쳐 흐른다. 과장되고 지나치게 감정이 분출되는 배우들의 연기에 사운드의 열렬한 호응까지 합쳐지면서 말 그대로 대부분 드라마의 초반 빌드업 과정이 없이 훅 들어오는 느낌이다. 그래서 여러 드라마의 골치 아픈 드라마퀸들을 한 작품에 모아 놓은 것 같은 형국이다. 그리고 그러한 악인들의 화살은 유독 한 사람 다미에게 집중된다.
처음 드라마 시작에서 7인의 탈출은 어떤 섬에 모인 사람들의 처절한 탈출 과정을 보여준다. 근데, 그들은 한 소녀의 실종과 관련된 7명의 악인이다. 과연 그들은 제목처럼 탈출할 것인가? 문득 떠오른 생각은 한국판 로스트와 같은 서바이벌 드라마였다. 김순옥표 서바이벌 드라마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매운 맛 드라마의 대명사 김순옥 작가의 작품인 만큼 뭔가 막장적인 매력이 가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초반이라서 아직 고초를 겪고 있는 다미의 모습에 집중이 되고 있지만 실종 이후 섬에서의 서바이벌 과정이 특히 흥미를 끄는 요소이다. 시즌 1이 17화까지 꽤 긴 분량이고 시즌 2도 만들어질 예정이라서 어떤 이야기로 채울 지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