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플레이에서 영드 닥터 포스터를 봤다. BBC One 영드 닥터 포스터는 배우자의 불륜을 다룬 심리 스릴러 드라마이다. 크리에이터는 마이클 바틀렛으로 시리즈 1, 2의 극본을 썼고 시리즈 1의 감독은 톰 본, 시리즈 2는 제레미 러버링이 맡았다. 한국에서는 왓챠플레이에 시즌 1, 2까지 업데이트 되어 있다. 현재 국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JTBC 금토 드라마 부부의 세계의 원작 드라마이다. 미드 킬링 이브의 조디 코머가 등장하기도 한다.
요약

주요 캐스팅(배우)
슈란느 존스
BBC One, HBO 합작 영드 젠틀맨 잭(2019)에서 앤 리스터 역으로 출연한 슈란느 존스가 젬마 포스터 역을 연기했다. ITV 영드 스콧 앤 베일리에서 레이첼 베일리 역으로 출연했다. 워킹 데드의 레니 제임스가 출연한 스카이 애틀란틱의 영드 세이브 미에서 클레어 맥고리 역으로 출연했다.
버티 카벨
채널 4 코울리션에 출연한 버티 카벨이 사이먼 포스터 역을 맡았다.
조디 코머
루크 제닝스의 코드네임 빌라넬을 원작으로 한 BBC 아메리카, AMC 미드 킬링 이브(왓챠플레이)에서 빌라넬 역으로 출연한 조디 코머가 케이티 파크스 역을 맡았다. E4 영드 마이 매드 팻 다이어리(왓챠플레이)에서 클로에 게멜 역으로 출연했다. 스타즈 미드 화이트 프린세스에서 엘리자베스 1세 역으로 출연했다.
클레어 호프 아쉬테이
넷플릭스 범죄 미드 7초에 출연한 클레어 호프 아쉬테이가 칼리 윌리엄스 역을 맡았다.
나빈 초드리
넷플릭스 미드 빌어먹을 세상 따위에서 토니 역으로 출연한 나빈 초드리가 앤워 역을 맡았다. BBC One 영드 더 리플레이스먼트에서 키에란 역, ITV 영드 맥도날드 앤 도즈(2020)에서 피트 와탈 역으로 출연했다.
빅토리아 해밀턴
BBC One 영드 라크 라이즈 투 캔들포드에서 루스 프랫 역으로 출연한 빅토리아 해밀턴이 안나 베이커 역을 맡았다. 넷플릭스 영드 더 크라운에서 퀸 엘리자베스 1세 역으로 출연했다.
감상후기
닥터 포스터 시즌 1
이 리뷰는 줄거리와 주요 스포일러, 결말이 다수 등장합니다.
어느날 갑자기 배우자의 외도를 의심하게 되는 결정적 계기는 어디서부터 시작될까? 배우자의 일상의 작은 변화를 눈치챈 순간부터 상대의 모든 것은 불확실한 의문 부호 투성이가 된다.
줄거리
줄거리를 소개하면, 파민스터 의료원(메디컬 센터)의 닥터 젬마 포스터(슈란느 존스)는 남편인 부동산 개발업자 사이먼(버티 카벨), 그리고 아들 톰(톰 테일러)과 함께 평범한 행복 속에서 살고 있다. 그러나 어느날 아침, 병원으로 출근 후 남편의 스카프에서 금발 머리카락을 발견한 뒤부터 그녀의 평화로운 일상은 송두리째 흔들리기 시작한다. 직감적으로 남편의 외도를 의심하게 된 젬마는 그의 뒤를 캐기 시작한다.

남편의 외도를 눈치챈 부인의 심리를 그린 스릴러
드라마는 불륜의 낌새를 눈치챈 젬마가 서서히 남편에 대한 진실을 추적함과 동시에 자신이 그동안 알던 세상의 이면을 깨닫게 되는 모습에 포커스를 맞춘 심리 스릴러이다. 막장소재를 다루지만 고급스럽다는 평을 들어서 처음에 미드 디 어페어(넷플릭스)를 생각하고 봤는데, 디 어페어가 로맨스물적인 매력이 있다면 닥터 포스터는 플롯면에서 한국 드라마로 예를 들자면, 부부 클리닉 사랑과 전쟁 류의 드라마가 연상이 된다.
전반적으로 드라마는 젬마 역을 맡은 슈란느 존스의 심리 연기가 전면에 부각된다. 아쉬운 점은 닥터 젬마가 환자로 처음 만난 사람들과 개인적인 친분을 쌓고 심지어 자신의 부부 일 – 프라이버시 영역 – 에 끌어드리고 이들을 이용하는 장면이 보였는데, 드라마 속에서 마치 환자들이 화수분 같았다. 젬마가 의사이긴 해도 지나치게 환자와 엮인 설정이 많아 보였다. 그 외 조금 무리수와 같은 장면도 보였는데, 자신의 소속을 당당히 밝히면서 환자의 폭력 남친을 협박하는 장면이었다.
드라마에서 가장 인상적인 순간은 5화의 클라이맥스 부분의 반전이었다. 처음 이 모든 일의 계기가 되었던 오브제와 연계되면서 신선함을 줬고 이때 슈란느 존스의 연기는 약간 소름이 돋긴 했다. 물론 그녀의 바른 생활 혹은 범생이 이미지가 몰입에 약간은 마이너스 요인이었다. 설마 그녀가 그랬겠어?
영드 닥터 포스터의 결말
더보기 결말 – 스포일러
시리즈 1의 결말의 반전은 자신의 머리카락을 아들 톰의 머리카락이라고 속여서 톰이 마치 죽은 것처럼 사이먼을 골탕먹인다. 그리고 열받은 사이먼은 젬마를 폭행한다.
결국 젬마는 사이먼과 이혼한다. 그리고 광장 벤치에 앉아있는 젬마는 사이먼과 임신한 케이티가 차를 타고 런던으로 떠나는 모습을 지켜본다.
총평
영드 닥터 포스터는 남편의 외도를 눈치챈 부인의 복수극이다. 그런데, 마지막 장면을 보면 통쾌한 것이 아니라 씁쓸한 종류다. 스릴러로서 재미가 So-So했는데, 젬마의 시점에서 드라마가 진행되어서, 일이 그녀의 뜻대로 술술 풀려간다는 인상을 받았다.
#불륜 스릴러 #막장 스릴러 #심리 스릴러
캐릭터(등장인물)
역할(본명)
시즌 1 기준
- 젬마 포스터(슈란느 존스): 파민스터 메디컬 센터의 의사
- 사이먼 포스터(버티 카벨): 부동산 개발업자, 젬마의 남편
- 칼리 윌리엄스(클레어 호프 아쉬테이): 젬마의 환자
- 케이티 파크스(조디 코머): 23살 대학생
- 헬렌 포스터(세릴 켐벨): 사이먼의 어머니
- 앤워(네빈 초우드리)
- 안나 베이커(빅토리아 해밀턴): 닐의 부인
- 닐 베이커(아담 제임스): 포스터 부부의 회계사
- 톰 포스터(톰 테일러): 젬마와 사이먼의 아들
- 베키 허지스(마샤 하위 더글라스): 사이먼의 비서
- 로스 마헨드라(서지타 제이선데라): 젬마의 의사 동료
- 수지 파크스(새라 스튜어트): 젬마의 환자, 케이티의 엄마
- 크리스 파크스(닐 스투크): 수지의 남편
- 잭 레이놀즈(로버트 퓨)
- 다니엘 스펜서(리키 닉슨): 칼리의 남자친구
- 고든 워드(대니엘 세르쿠에이라): 건강염려증 환자
- 이소벨(메건 로버츠)
- 시리즈명: 닥터 포스터
- 시즌 No: 1
- 에피소드 No: 전 5화
- 방송사: BBC One
- 기타: 왓챠 플레이
- 장르: 심리, 스릴러
reference from https://en.wikipedia.org/wiki/Doctor_Foster_(TV_series)
이미지의 저작권은 제작사 BBC One에 있습니다. (c) BBC 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