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인트루더(2019) 후기

나파 밸리 주택 구입기
  1. 주요 캐스팅(배우)
  2. 감상후기
  3. 캐릭터(등장인물)
 

이 리뷰는 줄거리와 주요 스포일러, 결말이 다수 등장합니다.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인트루더(2019)를 봤다. 원제 인트루더의 의미는 침입자를 뜻한다. 각본은 데이빗 루거리가 썼고 감독은 디온 테일러가 맡았다. 

넷플릭스 영화 인트루더 후기 (c) Sony Pictures Releasing
넷플릭스 영화 인트루더 후기 (c) Sony Pictures Releasing


 

주요 시놉시스(간략 줄거리)는 캘리포니아의 나파 벨리에 새로운 집을 구매해서 살게 된 젊은 부부의 이야기이다.

 

주요 캐스팅(배우)

마이클 일리

주요 캐스팅(배우)는 미드 스텀프타운(2019)에서 형사 마일스 호프먼 역으로 출연한 마이클 일리가 스콧 러셀 역을 맡았다. SF 미드 올모스트 휴먼에서 도리안 역으로 출연했다.  최근작은 미드 웨스트월드 시즌 3(2020)에 캐스팅 되었다.

메건 굿

데이빗 샌드버그 감독의 SF 액션영화 샤잠(2019)에서 슈퍼히어로 달라 역으로 출연한 메건 굿이 애니 러셀 역을 맡았다. 밀라 요보비치 주연, 폴 W. S. 앤더슨 감독의 판타지 액션 스릴러 영화 몬스터 헌터(2020년 9월 3일 개봉)에 출연했다.

데니스 퀘이드

미드 골리앗(프라임 비디오) 시즌 3에서 웨이드 블랙우드 역으로 출연한 데니스 퀘이드가 찰리 팩 역을 맡았다. 넷플릭스의 메리 해피 왓에버에서 돈 퀸 역으로 출연했다.

감상후기 

이 리뷰는 줄거리와 주요 스포일러, 결말이 다수 등장합니다.

나파 밸리 폭스글로브 집 구입기

흔히 집주인을 잘 만나는 것도 복이라는 말을 한다. 물론 이때 집주인은 전세나 월세로 살려는 세입자입장이다. – 물론 집주인 입장에서는 세입자를 잘 만나는 것이 복이다.

영화 인트루더는 캘리포니아의 나파 벨리의 아름다운 풍경 속의 폭스 글로브라는 집을 구매한 스콧 러셀과 애니 러셀의 위험스러웠던(?)  집 구입기(혹은 후기) 정도로 정리 될 수 있다. 폭스 글로브라는 집 이름 자체에서 앞으로 이들이 닥칠 위험을 암시한다. – 폭스 글로브(foxgloves)는 디기탈리스라는 명칭의 식물을 흔히 부르는 말이다. 화려한 꽃을 자랑하지만 독초이다. 

줄거리를 소개하자면 손더스 앤드 러딕의 광고 기획자인 스콧과 잡지 기고가인 애니. 부부는 나파 근처의 평화롭고 한적한 집 폭스 글로브를 보러 간다. 집 주위에 식물 폭스 글로브가 많아서 붙은 이름이다. 그런데, 그들 앞에 전 주인인 찰리 팩이 나타난다. 그는 스콧의 등 뒤에 있는 사슴을 총으로 쏴 죽인다. 스콧 입장에서는 첫 만남에서 약간 등골을 오싹하게 만든 전 주인을 만난 셈. 그 자신의 약간은 꺼림칙한 느낌과는 달리 그의 아내 애니는 특히 집을 맘에 들어한다. 그러나 찰리가 집의 판매가로 부른 금액은 350만불. 너무 비싸다 생각한 스콧은 다른 집을 보러 갈려는 데, 찰리는 330만불까지 낮춰서 그의 맘을 돌리려 한다. 스콧은 집이 낡아서 수리비가 많이 나올 것으로 생각해서 망설이지만, 도시에서 벗어나서 전원에서 보금자리를 꾸미고 싶은 애니는 그 낡은 집을 맘에 들어한다. 결국 스콧은 회사 사장이자 친구인 마이크에게 연락해서 대출을 받아서 집을 구매한다. 리모델링 후에 마이크 부부가 저녁에 초대되고 다음날 아침 떠나려는 마이크의 차 시트에 누군가 담배빵을 해 놓은 것이 발견되는데…이하 줄거리 생략

전반적으로 영화 인트루더는 익숙한 설정이 스릴러의 소재로 등장한다. 그 중에서 몇 가지를 소개하면, 첫번째는 비밀통로이다. 어린시절 흔히 읽게 되는 동화 속의 커다란 저택에는 늘 감춰진 비밀장소로 향하는 비밀문이 있다. 그 문은 큰 책장이 될 수도 있고 아니면 바닥의 타일 중 하나를 들어내야 할 수도 있고 그것도 아니면 벽의 어떤 지점의 벽돌이 될 수도 있다. 두번째는 주로 악당의 표적이 되거나 불운의 주인공이 되는 너무나도 착한(Nice) 캐릭터가 등장한다. 흔히 남들에게 싫은 소리 하기를 극단적으로 싫어하거나 힘들어한다. 세번째는 한적한 교외에 외부인이 살기 위해 들어오고 기존 주민과의 갈등이 등장한다. 영화 자체 제목이 말하고 있는 것은 이중적 의미로 주인공의 부부를 위협하는 침입자 이외에, 나파에 외부 자금과 외부인이 들어오는 것을 침입자에 비유한다. 그 외에 신세대와 구세대의 갈등, 흑백갈등 등이 영화 저변에 깔려 있다. 

영화 인트루더의 결말 

결말 보기 – 스포일러

결말은 애니는 911에 신고를 해서 남편이 불법침입자를 쐈다고 말한다. 그 후 스콧은 찰리를 총으로 쏜다.

 

총평

영화 인트루더는 킬링 타임용으로 즐길 수 있는 영화이다. 특히, 주연 배우 마이클 일리, 메건 굿, 데니스 퀘이드의 연기는 볼만 했다. 그러나 아무래도 식상한 이야기 구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스릴러 영화로서 기대에 못미쳤다. 

#주택매매 #전주인 #새주인 #집구매 #전원생활 #신구갈등 #흑백갈등 #전원주택 #진상

캐릭터

역할(본명)
 

스콧 하워드(마이클 일리)

애니 하워드(메간 굿)

찰리 펙(데니스 퀘이드)

마이크(조셉 시코라)

레이첼(알비나 오거스트)

브라이언(리 쇼트)

질리안 리처드(에리카 세라)

그레이드 크레이머(커트 에반스)

엘런(카롤린 앤더슨)

케시디 팩 톰슨/바네사 스미스(릴리 세프)

 
  • 영화명: 인트루더
  • 배급사: Sony Pictures Releasing
  • 방송사: 넷플릭스
  • 장르: 범죄, 드라마
 

refterence from  https://en.wikipedia.org/wiki/The_Intruder_(2019_film)
이미지의 저작권은 배급사 Sony Pictures Releasing에 있습니다.  (c) Sony Pictures Releasing

Copyright(C) midtvculture.com All Rights Reserved. 컨텐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ince the contents of this web page are protected by copyright, Unauthorized reproduction and redistribution of content is prohibited.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