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 캐스팅
- 감상후기(줄거리)
- 캐릭터(등장인물)
- 정보(Trivia)
이 리뷰는 줄거리와 주요 스포일러, 결말이 다수 등장합니다.
넷플릭스에서 미드 빌리언스를 봤다. 미드 빌리언스는 쇼타임의 스릴러 드라마이다. 크리에이터는 브라이언 코펠먼, 데이빗 레비엔, 앤드류 로스 소킨이다. 브라이언 코펠먼과 데이빗 레비엔은 맷 데이먼, 에드워드 노턴, 존 말코비치, 존 터투로, 그레천 몰이 출연한 존 달 감독의 도박 영화 라운더스(1998)과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의 오션스 13(2007, 넷플릭스)의 각본을 공동으로 썼다.
미드 빌리언스는 2016년 1월 시즌 1을 시작으로, 2017년 시즌 2, 2018년 시즌 3, 2019년 시즌 4까지 방영된 상태이다. 미드 빌리언스는 미드 홈랜드의 데미안 루이스와 영화 프라이빗 라이프의 폴 지어마티의 연기 대결 구도를 전면에 부각 시킨 작품이다.

주요 캐스팅(배우)
폴 지어마티
데미안 루이스
미드 홈랜드(넷플릭스)에서 니콜라스 브로디 역으로 출연한 데미안 루이스가 바비 엑슬로드 역을 연기했다. NBC 미드 라이프에서 찰리 크루즈 역으로 출연했다. HBO 미드 밴드 오브 브러더스에서 리처드 D. 윈터스 역으로 출연했다. 리키 톨맨 감독의 영화 런 디스 타운(2020년 3월 6일 개봉)에서 롭 포드 역으로 출연했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2019)에서 스티브 맥퀸 역으로 출연했다. 유로스 린 감독의 선댄스 영화제 개봉작 드림 호스(2020년)에서 하워드 데이비스 역으로 출연했다.
매기 시프
말린 오케르만
토비 레너드 무어
감상후기
줄거리
줄거리를 간략히 설명하자면 뉴욕 남부 지검의 검사장인 척 로즈 주니어가 엑스 캐피털의 내부자정보를 통한 불법주식거래 냄새를 맡고 수사에 착수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증권거래위원회의 아리 스피로스는 펩섬 제약의 미심쩍은 거래 패턴을 발견하는데, 이 주식을 거래한 세 개의 소규모 회사의 주축인물인 올드 오크스 투자증권의 레니 보스코, 퀘이커 리지 파이낸셜의 피터 데커, 센추리 캐피털의 댄 마골리스가 엑스 캐피털의 바비 엑슬로드와 커넥션이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스피로스를 미심쩍어 하는 척은 수사 착수를 머뭇거리는데, 상대 바비 엑슬로드가 지역사회에서 전성기 타이슨급의 위상이어서 그의 빈틈을 노리면서 기회를 엿보고 있다. 또 한가지 문제는 CEO인 바비의 회사 엑스 캐피털에는 척의 아내 웬디가 회사의 퍼포먼스 코치로 일하고 있다는 것. 그러나 드디어 상황이 반전될 기미가 보이는데, 바비 엑셀로드가 해변의 노턴 저택을 8300만 달러에 구매한 것이다. 향후 그의 집구매에 대한 언론의 물어뜯기가 예상되는 가운데, 척은 본격적인 수사에 앞서 아내 웬디에게 이직을 권한다. 이하 줄거리 생략
검사 VS 헤지펀드 매니저
미드 빌리언스는 뉴욕남부 지검 검사장 척 로즈와 헤지펀드계의 아이돌 바비 액슬로드의 쫒고 쫒기는 대결을 그린 스릴러 드라마이다. 주로 내부자정보를 이용한 주식거래를 통해서 차익을 실현하는 헤지펀드 기업 엑스 캐피탈의 내부 모습과 그들의 불법행위를 엄벌하기 위해서 수사망을 좁혀가는 뉴욕 남부지검 태스크포스 팀의 수사과정을 보여준다. 특이한 점은 웬디 로즈라는 캐릭터인데, 남편이 자신의 회사에 대한 수사를 하지만 계속 근무를 한다. 그 배경에는 15년간 함께한 바비 액슬로드와의 동료애 때문인데, 생각 이상으로 끈끈하다. 드라마 속에서 척과 웬디 그리고 바비와의 관계가 수사과정 중에서 묘한 긴장감과 갈등을 불러 일으키는데, 이점이 드라마의 포인트이다.
드라마는 갱스터 영화에 맞먹을 정도로 상당이 많은 욕설이 등장하고 노출도 꽤 있는 성인 취향의 드라마이다. 특히 바비 액슬로드와 척 로즈의 대결에서 스릴감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 조연급 연기자들 토너 레너드 무어 검사와 케이트 세커의 관계 등도 소소한 재미를 준다.
미드 빌리언스의 결말
결말 보기 – 스포일러
시즌1의 결말은 결국 웬디는 엑스 케피털을 떠난다.
검사 사무실 내 바비의 첩자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낸 척은 역공에 나선다. 그로 인해서 척이 엑스 캐피탈에 도청장치를 심었다는 정보를 입수한 바비는 사무실 내장재를 완전히 뜯어내고 대대적인 수색을 시작한다. 이때, 척은 바비의 사무실로 혼자 찾아온다. 바비가 이전에 합의를 거부하면서 찢어버린 자기앞수표를 주면서 자신은 아무것도 잃을 게 없는 상대라면서 바비를 자극한다. 드라마는 둘 사이의 더 극한 대립을 앞으로 예고한다.
총평
쇼타임의 미드 빌리언스는 경제범죄 – 내부자 정보를 이용한 주식거래를 소재로 한 스릴러 드라마이다. 넷플릭스에서 볼만한 성인 취향의 미드로 추천할 만하다.
#스릴러 #경제범죄
캐릭터
역할(본명)
시즌1 기준
- 찰스 ‘척’ 로즈 주니어(폴 지아메티): 뉴욕 남부지검의 검사장, 웬디의 남편, 호프스스트라 대학 졸업
- 로버트 ‘바비’ 엑슬로드(데미안 루이스): 억만장자 헤지펀드 매니저, 엑스 캐피탈의 CEO
- 웬디 로즈(매기 싶): 정신과의, 엑스 캐피탈의 퍼포먼스 코치, 바비 엑슬로드와 15년간 함께 일한 사이
- 라라 엑슬로드(말린 오케르만): 바비의 와이프
- 마이크 ‘웩스’ 바그너(데이빗 코스타빌): 엑스 캐피탈의 COO
- 브라이언 코너티(토비 레너드 무어): 검사
- 케이트 세커(콘돌라 라샤드): 검사
- 찰스 로즈 시니어(제프리 드문)
- ‘달러’ 빌 스턴(켈리 오코인)
- 테리 멕큐(수잔 미즈너)
- 피트 데커(스콧 코헨)
- 시리즈명: 빌리언스
- 시즌 No: 1
- 에피소드 No: 전 12회
- 방송사: 쇼타임
- 기타: 넷플릭스
- 장르: 스릴러
reference from https://en.wikipedia.org/wiki/Billions_(TV_series)
이미지의 저작권은 제작사 SHOWTIME에 있습니다. (c) SHOW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