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리뷰는 줄거리와 주요 스포일러, 결말이 다수 등장합니다.
2019년 1월 6일 첫 방송을 시작한 SBS 낭만닥터 김사부 2를 봤다. 오리지널 제작자와 방송사는 SBS이다. 드라마의 극본은 여우각시별, 낭만닥터 김사부, 제빵왕 김탁구, 호텔리어, 고스트 등을 쓴 강은경 작가이다. 드라마의 방영일정은 월화 밤 9시 40분에 편성되어 총 16부작으로 1주일에 2회씩 SBS를 통해서 방송될 예정이다.

주요 캐스팅(배우)
주요 캐스팅은 OCN의 토일 드라마 왓쳐(2019)에서 도치광 역을 맡았던 한석규가 돌담병원 외과과장 김사부, 부용주 역으로 출연했다.
tvN 월화 드라마 어비스(2019)에서 차민 역을 맡았던 안효섭이 GS(외과) 펠로우 2년차 서우진 역으로 출연했다.
tvN 월화 드라마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 타임에서 최키카엘라 역으로 출연했던 이성경이 차은재 역으로 출연했다.
tvN 60일 지정생존자(2019)에서 정한모 역을 맡았던 김주헌이 GS 전문의 박민국 역으로 출연했다.
tvN 토일 드라마 라이브(2018)에서 최명호 역, MBC의 예능드라마 대장금이 보고 있다(2018)에서 한산해 역으로 출연했던 신동욱이 OS(정형외과)전문의 배문정 역으로 출연했다.
KBS2의 회사 가기 싫어(2019)에서 이유진 역을 맡았던 소주연이 EM(응급의학과) 전공의 4년차 윤아름 역으로 출연했다.
JTBC의 아름다운 세상(2019, 넷플릭스)에서 이진우 역, 넷플릭스의 좋아하면 울리는(2019)에서 김민재 역, SBS 배가본드(2019)에서 김호식 역, tvN의 날 녹여주오(2019)에서 성인 고남태 역을 연기했던 윤나무가 EM(응급의학과) 전문의 정인수 역으로 출연했다.
KBS2 주말연속극 하나뿐인 내편(2018)에서 나홍주 역을 연기했던 진경이 돌담병원 수간호사 오명심 역으로 출연했다. 낭만닥터 김사부(2016)에서 간호부장 역을 맡았다.
JTBC 보좌관(2019)에서 고석만 역, tvN 날 녹여주오(2019)에서 성인 손현기 역을 맡았던 임원희가 돌담병원 행정실장 장기태 역으로 출연했다. 낭만닥터 김사부(2016)와 같은 역을 맡았다.
낭만닥터 김사부(2016)에서 돌담병원 원장 여운영 역을 맡았던 김홍파가 같은 역으로 출연했다.
감상후기
1화, 2화 후기
줄거리
줄거리를 간략히 소개하자면 공사장 알바를 하는 외과 펠로우 2년차 서우진은 지하철 승강장에서 취객으로 보이는 어떤 남자의 난동을 목격한다. 그러나 의사의 직감으로 그 남자에게서 병의 징후를 발견한 우진은 그를 바닥에 눕힌 후 그의 상태를 보고 심한 황달증세와 간비대 증상 등을 파악해내고 그를 119로 병원에 이송하게 한다.
한편 거대병원의 GS전문의 박민국은 복강경하 췌십이지장절제술을 라이브 수술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그리고 그 장면을 CS(흉부외과) 펠로우 2년차 차은재가 관객석에서 참관을 하고 있다. 그러나 박민국은 수술 중 어떤 문제에 봉착하는 데, 차은재의 뒷에 앉아 있던 한 남자가 그녀에게 펜과 종이를 빌린다. 그리고 그녀에게 메모를 수술실에 전달해 달라는 부탁을 한다. 메모를 본 은재는 메모를 가지고 정신없이 수술실로 달리기 시작한다. 이하 줄거리 생략.
낭만닥터 김사부 2
전반적으로 작품에 흐르는 작가의 의도는 현실적인 의사보다는 감상적이고 이상적인 낭만주의자인 닥터 김사부를 통해서 진정으로 우리 사회에 필요한 게 무엇인지 묻고자 한다.
낭만닥터 김사부 2 1회, 2회의 결말
결말 보기 – 스포일러
1화 결말은 서우진은 돈이 필요해서 돌담병원 김사부를 찾아간다.
2화 결말은 거대재단 신임 이사장 도윤완은 장관 집도의 김사부에게 장관의 치료를 앞으로 박민국에게 넘길 것을 요구한다. 과연 김사부는 그 말을 들을 것인지.
총평
낭만닥터 김사부 2 은 전반적으로 김사부 역을 맡은 한석규의 연기 카리스마가 극을 압도한다. 또 그가 젊은 외과의들과 어떤 캐미를 보일 지도 관심 포인트이다.
#천재 외과의
주요 캐릭터(등장인물)
- 시리즈명: 낭만닥터 김사부 2
- 시즌 No: 2
- 에피소드: 1화, 2화
- 제작사: SBS
- 장르: 메디컬
- 아래 메디컬 업저버 기사 참조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