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 비디오에서 미드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을 봤다. 모큐멘터리 기법으로 촬영된 정치 풍자 시트콤이다. 오리지널 제작자와 방송사는 NBC이다. 크리에이터는 그렉 다니엘스와 마이클 슈어이다. 그렉 다니엘스는 미드 오피스의 기획자이자 제작자이고 마이클 슈어는 미드 오피스에 작가와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브루클린 나인나인, 굿 플레이스의 크리에이터이기도 하다.

요약
주요 캐스팅(배우)
에이미 폴러
주요 캐스팅은 넷플릭스의 영화 와이 컨트리(2019)에서 애비 역으로 출연한 에이미 폴러가 레슬리 노프 역을 연기했다. 코미디 쇼 웻 핫 아메리칸 썸머:10년 후(2017, 넷플릭스)에 수지 역으로 출연했다.
라시다 존스
오브리 플라자
크리스 프랫
아지즈 안자리
레타
닉 오퍼맨
나탈리 포트먼 주연의 영화 루시 인 더 스카이(2019)에 출연한 닉 오퍼맨이 론 스완슨 역을 연기했다. 프라임 비디오의 멋진 징조들(2019)에 출연했다.
감상후기
이 리뷰는 줄거리와 주요 스포일러, 결말이 다수 등장합니다.
줄거리
줄거리를 간략히 소개하자면 포니시의 공원 근린시설부의 차장 레슬리 노프는 시민들과 간담회 중에 시민 앤 퍼킨스의 남친이 공사장 구덩이에 빠져서 두 다리가 부러진 사연을 듣고 그 폐쇄된 건설 공사장 인근을 공원으로 개조하겠다는 약속을 대뜸 해버린다. 그리고 공원개조 소위원회를 만들고 사람을 모은다.
실없는 공무원들의 실없는 농담
전체적으로 미드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에서 느껴지는 첫 인상은 이거 뭐지 싶었다. 모큐멘터리 드라마스타일(페이크 다큐멘터리)에 출연자들의 예상을 뒤엎는 어이없는 맨트들은 처음에는 약간 거리감을 갖게 했지만, 시즌1의 후반부 쯤 가다보면 꽤냐 이 실없는 농담들에 익숙해져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미국식 바보 개그라고 할까!?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의 캐릭터들
시즌 1 스포일러 포함
우선 나름 정치 풍자 코미디라서 전체적으로 캐릭터들이 개성이 뚜렷하고 웃기다. 사실 처음에는 위에서 언급을 했지만 별로 웃기진 않았다. 그러다가 캐릭터에 정이 들 때쯤이 되면 본격적으로 웃기기 시작한다.
포니시의 공원 근린시설부의 차장 레슬리 노프는 일단 힐러리 클린턴, 세라 페일린, 낸시 펠로시 등을 자기와 동일 선상에 놓는, 유력 정치가가 꿈인 약간 모자란 캐릭터이다. 시즌2부터 바뀐다는 말도 있다. 어쨌든 시즌 1에서는 뇌청순한 캐릭터
앤 퍼킨스은 남친 앤디가 다리를 다친 후 공원 근린 시설부의 공원개조 소위원회에 참여하게 된다. 근데, 앤디가 다리를 다친 후 그를 상전 모시듯 병수발을 한다. 아마도 간호사로서 직업의식도 한몫 하는 듯 보인다. 남친이 락밴드를 해서 거의 먹여 살리고 있다. 드라마에서 미모를 담당하고 있는 정상적인 캐릭터
앤디 드와이어는 공사장 구덩이에 빠져서 다리 다친 것이 공원 개조 프로젝트의 시발점이 된다. 그는 두 다리가 부러진 후 여친인 앤을 종 부리듯 부려 먹는다. 앤디 자신의 말에 따르면 매치박스 투엔티가 더 프레이를 만난 듯한 락밴드를 하고 있는 중인데, 밴드 이름은 허수아비 배이다. 드라마에서 게으름을 맡고 있는 실없는 캐릭터 1
톰 해버포드는 공원 근린시설부 소속으로 마치 자신을 플레이보이처럼 생각하는 과대망상 유부남 캐릭터이다. 그러나 실전에는 약한 듯 보이고 실전에 강한 마크처럼 되고 싶어한다. 드라마속에서 19금 농담을 맡고 있다.
에이프릴 러드게이트는 공원 근린시설부의 시니컬한 대학생 인턴인데, 늘 뽀루뚱한 표정이다.
마크 브렌다나위츠는 시의 도시계획 전문가이다. 바람둥이인데, 그나마 좀 정상적인 캐릭터이다.
론 스완슨은 콧수염이 잘 어울리는 공원 근린시설부의 부장이다.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의 결말
결말 보기 – 스포일러
시즌 1의 결말은 앤디는 깁스를 푼다. 앤디의 밴드는 공연을 한다. 레슬리와 마크는 공원부지 벤치에 앉아서 술한잔을 하다가 술에 취한 마크가 구덩이에 빠진다.
총평
미드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은 모큐멘터리 스타일에 전반적으로 TV의 코미디 프로그램의 박수소리만 없는 콩트(단막극) 같다. 미국 정치나 사회에 대한 풍자의 경우는 전부 맥락을 이해하긴 힘들었지만 나름 재밌게 봤다. 시즌1을 끝내고 오프닝과 엔딩의 XX 발랄한 주제 음악이 익숙해질 쯤이 되면 당신은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의 팬. 20분여 정도의 짧은 러닝타임도 코미디로서 즐기기에 무리가 없다.
#공원개조 #시청 #공무원
캐릭터(등장인물)
- 시리즈명: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
- 시즌 No: 1
- 에피소드: 총 6화
- 제작사: NBC
- 기타: 프라임 비디오
- 장르: 정치 풍자, 드라마
reference from https://en.wikipedia.org/wiki/Parks_and_Recreation
이미지의 저작권은 제작사 NBC에 있습니다. (c) NBC
- The Fray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