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 후기

오피스의 그렉 다니엘스와 마이클 슈어가 만든 모큐멘터리 정치 풍자 코미디
  1. 주요 캐스팅(배우)
  2. 감상후기: 줄거리 
  3. 캐릭터(등장인물)

 

이 리뷰는 줄거리와 주요 스포일러, 결말이 다수 등장합니다.

프라임 비디오에서 미드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을 봤다. 모큐멘터리 기법으로 촬영된 정치 풍자 시트콤이다. 오리지널 제작자와 방송사는 NBC이다. 크리에이터는 그렉 다니엘스와 마이클 슈어이다. 그렉 다니엘스는 미드 오피스의 기획자이자 제작자이고 마이클 슈어는 미드 오피스에 작가와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브루클린 나인나인, 굿 플레이스의 크리에이터이기도 하다. 

미드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 후기 (c) NBC
미드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 후기 (c) NBC

 

주요 시놉시스(간략 줄거리)는 가상의 타운 ‘포니’의 공원 근린시설부(팍스 앤 레크리에이션)의 중간급 공무원 레슬리 노프를 중심으로 공사장 구덩이 주위를 공원으로 개조하는 시청 공무원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주요 캐스팅(배우)

에이미 폴러

주요 캐스팅은 넷플릭스의 영화 와이 컨트리(2019)에서 애비 역으로 출연한 에이미 폴러가  레슬리 노프 역을 연기했다. 코미디 쇼 웻 핫 아메리칸 썸머:10년 후(2017, 넷플릭스)에 수지 역으로 출연했다.

 

라시다 존스

미드 오피스에서 카렌 필리펠리 역으로 알려진 라시다 존스앤 퍼킨슨 역으로 출연했다. TBS의 코미디 시트콤 앤지 트라이베카(2016 ~ 2018, 총 4시즌)에서 앤지 트라이베카 역으로 출연했다. 영화 소셜 네트워크(2010, 넷플릭스)에서 마릴리 델피 역을 맡았다. 최근작은 소피아 코폴라 감독의 온 더 락스(2020년 개봉)에 로라 역으로 출연했다. 넷플릭스의 스페인 에니메이션 클라우스(2019)에 목소리 연기로 참여했다. 마이클 잭슨의 음악 프로듀서로 유명한 퀸시 존스가 그녀의 아버지이고 미드 트윈 픽스에 노마 제닝스 역으로 출연했던 페기 립턴이 어머니이다.

 

 

오브리 플라자

 FX의 마블 코믹스 미드 리전(2017 ~ 2019, 넷플릭스)에서 레니 버스커 역으로 출연했던 오브리 플라자에이프릴 러드게이트 역을 연기했다. 넷플릭스의 코미디 미드 이지(원제: Eazy)에 조역으로 출연했다. 짐 호스킹 감독의 범죄 코미디 영화 언 이브닝 위드 베버리 러프 린(2019)에서 룰루 데인저 역을 맡았다. 로랜스 마이클 레빈 감독의 블랙 베어(2020년 선댄스 영화제 1월 개봉예정)에서 알리슨 역으로 출연했다.
 
 

크리스 프랫

가디언스 오브 갤럭시(2014, 넷플릭스), 가이언즈 오브 갤럭시 VOL. 2(2017)에서 스타로드 역으로 출연했던 크리스 프랫앤디 드와이어 역을 연기했다. 영화 쥬라기 월드(2015), 쥬라기 월드 2(2018, 넷플릭스)에서 오웬 역으로 출연했다. SF 스릴러 영화 패신저스(2016, 넷플릭스)에서 짐 프레스톤 역으로 제니퍼 로렌스, 마이클 신, 로렌스 피시번, 앤디 가르시아와 함께 출연했다. 7인의 사무라이를 를 리메이크한 매그니피센트 7(2016)에서 조슈아 패러데이 역을 연기했다. 브래드 피트 주연의 영화 머니볼에서 스콧 해티버그 역으로 출연했다. 최근작은 2021년 6월 10일 개봉예정인 쥬라기 월드 3에 캐스팅 되었다.
 
 

아지즈 안자리 

넷플릭스의 코미드 미드 마스터 오브 제로에서 데브 샤 역을 맡았던 아지즈 안사리톰 하버포드 역으로 출연했다.
 
 

레타

NBC의 범죄 미드 굿 걸스(넷플릭스)에서 루비 힐 역으로 유명한 레타도나 미글 역을 연기했다.
 
 

닉 오퍼맨

나탈리 포트먼 주연의 영화 루시 인 더 스카이(2019)에 출연한 닉 오퍼맨론 스완슨 역을 연기했다. 프라임 비디오멋진 징조들(2019)에 출연했다.

 

 

감상후기 

줄거리

줄거리를 간략히 소개하자면 포니시의 공원 근린시설부의 차장 레슬리 노프는 시민들과 간담회 중에 시민 앤 퍼킨스의 남친이 공사장 구덩이에 빠져서 두 다리가 부러진 사연을 듣고 그 폐쇄된 건설 공사장 인근을 공원으로 개조하겠다는 약속을 대뜸 해버린다. 그리고 공원개조 소위원회를 만들고 사람을 모은다. 

 

실없는 공무원들의 실없는 농담 

전체적으로 미드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에서 느껴지는 첫 인상은 이거 뭐지 싶었다. 모큐멘터리 드라마스타일(페이크 다큐멘터리)에 출연자들의 예상을 뒤엎는 어이없는 맨트들은 처음에는 약간 거리감을 갖게 했지만, 시즌1의 후반부 쯤 가다보면 꽤냐 이 실없는 농담들에 익숙해져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미국식 바보 개그라고 할까!?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의 캐릭터들

시즌 1 스포일러 포함

우선 나름 정치 풍자 코미디라서 전체적으로 캐릭터들이 개성이 뚜렷하고 웃기다. 사실 처음에는 위에서 언급을 했지만 별로 웃기진 않았다. 그러다가 캐릭터에 정이 들 때쯤이 되면 본격적으로 웃기기 시작한다.

포니시의 공원 근린시설부의 차장 레슬리 노프는 일단 힐러리 클린턴, 세라 페일린, 낸시 펠로시 등을 자기와 동일 선상에 놓는, 유력 정치가가 꿈인 약간 모자란 캐릭터이다. 시즌2부터 바뀐다는 말도 있다. 어쨌든 시즌 1에서는 뇌청순한 캐릭터

앤 퍼킨스은 남친 앤디가 다리를 다친 후 공원 근린 시설부의 공원개조 소위원회에 참여하게 된다. 근데, 앤디가 다리를 다친 후 그를 상전 모시듯 병수발을 한다. 아마도 간호사로서 직업의식도 한몫 하는 듯 보인다. 남친이 락밴드를 해서 거의 먹여 살리고 있다. 드라마에서 미모를 담당하고 있는 정상적인 캐릭터

앤디 드와이어는 공사장 구덩이에 빠져서 다리 다친 것이 공원 개조 프로젝트의 시발점이 된다. 그는 두 다리가 부러진 후 여친인 앤을 종 부리듯 부려 먹는다. 앤디 자신의 말에 따르면 매치박스 투엔티가 더 프레이[각주:1]를 만난 듯한 락밴드를 하고 있는 중인데, 밴드 이름은 허수아비 배이다. 드라마에서 게으름을 맡고 있는 실없는 캐릭터

톰 해버포드는 공원 근린시설부 소속으로 마치 자신을 플레이보이처럼 생각하는 과대망상 유부남 캐릭터이다. 그러나 실전에는 약한 듯 보이고 실전에 강한 마크처럼 되고 싶어한다. 드라마속에서 19금 농담을 맡고 있다.

에이프릴 러드게이트는 공원 근린시설부의 시니컬한 대학생 인턴인데, 늘 뽀루뚱한 표정이다.  

마크 브렌다나위츠는 시의 도시계획 전문가이다. 바람둥이인데, 그나마 좀 정상적인 캐릭터이다.

론 스완슨은 콧수염이 잘 어울리는 공원 근린시설부의 부장이다.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의 결말 

결말 보기 – 스포일러

시즌 1의 결말은 앤디는  깁스를 푼다. 앤디의 밴드는 공연을 한다. 레슬리와 마크는 공원부지 벤치에 앉아서 술한잔을 하다가 술에 취한 마크가 구덩이에 빠진다.

 

총평

미드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은 모큐멘터리 스타일에 전반적으로 TV의 코미디 프로그램의 박수소리만 없는 콩트(단막극) 같다. 미국 정치나 사회에 대한 풍자의 경우는 전부 맥락을 이해하긴 힘들었지만 나름 재밌게 봤다. 시즌1을 끝내고 오프닝과 엔딩의 XX 발랄한 주제 음악이 익숙해질 쯤이 되면 당신은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의 팬. 20분여 정도의 짧은 러닝타임도 코미디로서 즐기기에 무리가 없다.

#공원개조 #시청 #공무원

 

 

캐릭터(등장인물)

역할(본명)
 
레슬리 노프(에이미 폴러): 공원 근린시설부 차장
앤 퍼킨슨(라시다 존스): 간호사
에이프릴 루드게이트(오브리 플라자): 공원 근린시설부 소속 인턴
마크 브랜다다윅츠(폴 슈나이더): 시티 플래너
앤디 드와이어(크리스 프랫): 앤의 남친
톰 해버포드(아지즈 안자리): 공원 근린시설부 소속 공무원
론 스완슨(닉 오퍼맨): 공원 근린시설부 부장
제리 거기치(짐 오에어)
도나 미길(리타)
 
 

 

  • 시리즈명: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
  • 시즌 No: 1
  • 에피소드: 총 6화 
  • 제작사: NBC
  • 기타: 프라임 비디오 
  • 장르: 정치 풍자, 드라마
 

reference from https://en.wikipedia.org/wiki/Parks_and_Recreation
이미지의 저작권은 제작사 NBC에 있습니다. (c) NBC

  1. The Fray [본문으로]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Copyright(C) midtvculture.com All Rights Reserved. 컨텐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