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크리스마스 인 아프리카 리뷰

미드 웨스티 윙의 로브 로우, 섹스 앤 더 시티의 크리스틴 데이비스 주연의 아프리카 배경의 로맨스 영화

이 리뷰는 줄거리와 중요 스포일러, 결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크리스마스 인 아프리카는 어니 바바라시 감독의 크리스마스의 아프리카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이다. 원제는 Holiday in the Wild로 야생(자연)에서의 휴가라는 의미이다. 2019년 11월 1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었다. 각본은 닐 도브로프스키와 티피 도브로프스키가 썼다. 

넷플릭스 영화 크리스마스 인 아프리카 리뷰 (c) NETFLIX
넷플릭스 영화 크리스마스 인 아프리카 리뷰 (c) NETFLIX

주요 캐스팅(배우)

 주요 캐스팅은  미드 웨스트 윙의  새뮤얼 노먼 ‘샘’ 시본역의 로브 로우가 데릭역을 맡았다. 대표작은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의 아웃사이더(1983)에서 소다팝 커티스역으로 출연했다. CBS의 메디컬 드라마 코드 블랙에서 닥터 이든 윌리스역을 맡았다. 최근작은 ITV의 코미니 미니시리즈 와일드 빌(2019)에서 빌 힉슨역으로 출연했다.

섹스 앤 더 시티의 샬롯 요크역으로 유명한 크리스틴 데이비스가 케이트역으로 캐스팅 되었다. 폴 샤피로감독의 어 헤븐리 크리스마스(2016)에 출연했다.

 

감상후기 

우선 줄거리를 간략히 소개하자면 케이트(크리스틴 데이비스)는 아들 루크가 대학때문에 집을 떠나자 남편 드루에게 아프리카의 잠비아로 깜짝 크리스마스 여행계획을 말하려는 데, 남편 루크가 갑자기 그녀를 더이상 사랑하지 않으니 헤어지자고 폭탄선언을 한다. 결국 케이트는 혼자 아프리카로 떠난다. 

잠비아에 도착한 후 어느 바에서 데릭(로브 로우)이라는 남자를 만난 케이트는 대화를 하다가 남편에 대해 묻는 데릭에게 술이 취해서 남편과 자식을 뒷바라지 하면서 살았는데, 어쩌다가 자신의 이혼사실을 밝히면서 신세한탄을 한다. 둘은 그 후 헤어졌는데 다음날 그녀의 다음 목적지로 갈 비행기의 조종사가 데릭이었다. 두 사람은 목적지로 가는 도중에 위험에 쳐한 어느 야생 아기 코끼리 “마누”를 함께 구조하게 되는데….이하 생략

영화는 진짜 잠시 아프리카를 구경한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특별히 스토리라고 볼 수 있는 사건이 있지는 않다. 갑자기 남편의 이혼선언으로 아프리카로 홀로 떠난 케이트가 그 곳 – 잠비아의 코끼리 보육원에서 인연을 만난다는 스토리이다. 첨에는 여행지에서 괜찮은 남자 만나서 썸 좀 생기다가 각자의 자리로 돌아가는 그런 스토리를 예상했지만 전혀 뜻밖에 코끼리가 많이 등장하는 영화였다. 

산타클로스의 아홉마리의 순록과 썰매를 끄는 순서

기억에 남는 이야기는 케이트와 데릭의 대화중에 산타클로스의 아홉마리의 순록에 대한 것이었다. 원래는 8마리인데, 각자의 이름이 있다고 한다. 이름은 루돌프, 데서, 댄서, 프랜서, 빅슨, 코맷, 큐피드, 도너, 블리츤(Rudolph, Dasher, Dancer, Prancer, Vixen, Comet, Cupid, Donner, Blitzen) 원래 루돌프를 제외한 8마리의 이름은 1823년의 클레멘트 클락 무어의 A Visit from St. Nicholas; 일반적으로 The Night Before Christmas로 알려짐 – 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가장 나중에 추가된  루돌프는 1939년 로버트 L. 메이에의해 탄생했다. 노래 “빨간 코를 가진 순록 또는 일반적으로 루돌프 사슴코” 루돌프(원제: Rudolph the Red-Nosed Reindeer)가 유명하다. 루돌프는 크리스마스 이브날 산타클로스의 썰매를 끄는 순록의 리더로 홀로 청소년기인 순록이다. 

재밌는 점은 썰매를 끄는 순서인데, A Visit from St. Nicholas에 따르면 리더인 루돌프 뒤에 4마리 – 데서, 댄서, 프랜서, 빅슨이 끌고 그 다음 4마리인 – 코멧, 큐피드, 도너, 블리츤이 끈다고 한다. 그리고 1939년에 로버트 L. 메이가 쓴 부클릿에 따르면 루돌프가 썰매의 리더를 맡은 이유는 루돌프 사슴코 노래 가사에도 있듯이 매우 반짝이는 코를 가져서 썰매를 이끌기에 적합해서라고 한다.

크리스마스 인 아프리카의 결말 

결말 보기 – 스포일러

결말에 아기 코끼리 마누는 무사히 자연으로 돌아간다.

 

 

총평

코끼리가 등장하는 TV 속 체험프로그램에 유명 여배우가 나오는 듯한 모습의 영화.

#아프리카 #코끼리 #잠비아 

 
  • 제목: 크리스마스 인 아프리카
  • 방송사: 넷플릭스
  • 감독: 어니 바바라시
  • 장르: 드라마
  • 길이: 1시간 26분

 

reference from https://en.wikipedia.org/wiki/Holiday_in_the_Wild
https://poets.org/poem/visit-st-nicholas
https://www.reference.com/holidays-celebrations/order-santa-s-reindeer-616f9eeb9338a276
이미지의 저작권은 제작사 NETFLIX에 있습니다. (c) NETFLIX

Copyright(C) midtvculture.com All Rights Reserved. 컨텐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ince the contents of this web page are protected by copyright, Unauthorized reproduction and redistribution of content is prohibited.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