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중력을 거스르는 남자 리뷰

마르코 본판티 각본, 감독의 이탈리아 영화

이 리뷰는 줄거리와 중요 스포일러, 결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중력을 거스르는 남자(원제: L’uomo senza gravità, 영제: The Man Without Gravity)를 봤다. 이탈리아 영화다. 감독, 극본은 마르코 본판티이고 2019년 11월1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었다. 주요 캐스팅은 2010년 다니엘 루체티 감독의 영화 우리의 삶(원제: La nostra vita)에서 클라우디오역으로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을 받은 바 있는 엘리오 게르마노오스카르역을 맡았다. 론 존슨 감독의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 후보작인 이탈리아 영화 페더(원제: Piuma, 영제:Feather, 2016)에서 칼라 파디니역으로 출연한 미켈라 체스콘이 엄마 나탈리아역으로 캐스팅 되었다.

 

넷플릭스 중력을 거스르는 남자 리뷰 (c) NETFLIX
넷플릭스 중력을 거스르는 남자 리뷰 (c) NETFLIX

 

 

감상후기

우선 줄거리를 간략히 소개하자면 태어날 때부터 몸이 공중에 떠오르는 특이한 아이, 오스카르의 이야기이다. 할머니 알리나와 엄마인 나탈리아는 아이의 비밀을 지키기 위해서 사회로부터 격리하고 그렇게 특이한 아이는 점점 나이를 먹게 되고 성장한다.

어느날 엄마와 함께 식료품 가게에 갔다가 한 여자 아이 아가타를 만나게 된 오스카르, 그녀의 생수병을 들어 주면서 처음으로 엄마, 할머니 곁을 떠난다.  늘 몸이 공중에 뜨는 걸 방지하기 위해 저울 추(무게 추)를 가지고 다녔던 오스카르. 그러나 생수병이 너무 무겁자 그 쇳덩이를 버리고 그녀의 집까지 운반해 주는 데, 아뿔싸, 그녀에게 생수병을 건네 주면 몸이 뜰텐데? 이제 그는 그녀에게 자신의 비밀을 들킬까?

초반 영화는 특출난 능력 혹은 남과 다른 이상한 점 때문에, 사회로부터 피해를 당할 까 염려한 할머니와 엄마가 타인에게 아이의 능력을 숨기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 그들은 가족과 친지, 친구들에게 아이를 보여 주지도 않고 창문을 막아 버린다.

나중에 오스카르가 초등학교를 다녀야 할 나이에 학교에 가지 않는 것을 수상하게 여긴 아가타의 할머니의 신고로 급기야 경찰까지 집에 들이 닥치자 오스카르 가족은 경찰을 피해서 완전히 사회와 단절된 두메산골에 살게 된다.

세월은 그렇게 흐르고 성인이 된  오스카르는 한 TV쇼 – Extraordinary Men – 출연을 계기로  다비드 페델리라는 TV쇼 비즈니스계에서 일하는 인물을 매니저로서 만나게 된다. 그는 본격적으로 쇼 비즈니스의 세계로 뛰어들어 유명인사가 되고 타임지 표지까지 찍으면서 성공가도를 달린다. 부모가 완전히 사회와 단절 시켰던 청년은 스스로 사회로 뛰어 나와 비로소 진정으로 사회로부터 그의 능력을 인정 받은 걸까?

어른아이

영화속에서 눈에 띄는 점은 할머니 알리나와 엄마 나탈리아가 자기들이 보는 세상을 아이에게 투사하면서 오스카르를 사회로부터 격리 시키는 것이다. 그로 인해 교육의 기회와 사회성을 쌓을 기회를 잃은 오스카르가 세상을 보는 법을 배우지 못하고 미성숙한 채로 세상을 살게 된 점이 안타까웠다.

오스카르의 핑크색 백팩

 
극 중에서 오스카르는 왜 핑크색 가방을 매고 다녔을까? 이는 그가 육체적으로는 성인이 되었지만 사회적으로 어른이 되지 못한 아이의 상태에 머물러 있는 것을 상징한다. 궁극적으로 정신적으로 미성숙한 채로 늙어가는 우리 사회의 성인들의 모습을 암시한다. 또 한 가지 그의 행동에서 자신의 어린 시절 아카타와의 사랑 혹은 우정을 간직한 채로 살아가는 그의 순수한 마음을 엿볼 수 있다.

 

중력을 거스르는 남자의 결말 

결말 보기 – 스포일러

결말에 사실 오스카르와 아카타는 사회적으로 비참한 나락에 빠져 있는 모습이지만 해피엔딩을 이룬다. 마지막 장면의 진짜 배트맨이 된 오스카르의 모습은 약간 찡하는 장면이다. 희망이라는 단어가 가진 여전한 가슴 뭉클함을 보여준다.

 

 

총평

전반적으로 영화는 잔잔한 톤으로 아이의 재능, 부모와 자식의 관계에 대해 생각을 하게 만드는 영화였다.

#특이한 재능 #이상한 아이 #부모 #자식 #교육 #사회성

 

중력을 거스르는 남자의 정보(Trivia)

 
마노(agate): 석영[각주:1]과 옥수(chalcedony)의 혼합된 광물 혹은 보석으로 다양한 색이 있다.
 
그라파(Grappa): 포도를 주원료로 한 포도박(포도주 양조 과정에서 생기는 찌꺼기)으로 만든 이탈리아산 브랜디[각주:2]
 
 

캐릭터

역할(본명)
 
오스카르(엘리오 게르마노): 중력을 거스르는 남자
나탈리아(미켈라 체스콘): 엄마
알리나(엘레나 코타): 할머니
아가타(실비아 다미코): 미미
다비드(빈센트 스카리토): 매니저
어린 오스카르(피에트로 페스카라)
어린 아가타(제니퍼 브록시)
안드레아(안드레아 페나치)
루시(크리스티나 도나디오)
루카스(디에테르-미카엘 그로만)
피에로(도미니크 롬베르도)
마르샬(프란체스코 프로콜피오)
TV 프레센테르(살비오 시메올리)
블라디(아그니에즈카 야니아)
시시(발키사 소울리 메이가)
 
 
 
  • 제목: 중력을 거스르는 남자
  • 방송사: 넷플릭스
  • 감독: 마르코 본판티
  • 장르: 드라마
  • 언어: 이탈리아 영화
  • 길이: 1시간 47분
 

reference from https://en.wikipedia.org/wiki/The_Man_Without_Gravity
https://en.wikipedia.org/wiki/Pomace_brandy
https://en.wikipedia.org/wiki/Grappa
https://en.wikipedia.org/wiki/Agate
이미지의 저작권은 제작사 NETFLIX에 있습니다. (c) NETFLIX

  1. Quartz [본문으로]
  2. 과실을 발효한 증류주 [본문으로]

Copyright(C) midtvculture.com All Rights Reserved. 컨텐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ince the contents of this web page are protected by copyright, Unauthorized reproduction and redistribution of content is prohibited.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