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개(줄거리)
- 주요 캐스팅(배우)
- 캐릭터(등장인물)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슈퍼키드 디온(국내제목, 원제는 레이징 디온)은 2019년 10월 4일 공개되는 데니스 리우의 동명의 코믹스를 원작으로 하는 판타지 SF 수퍼히어로 드라마이다. 레이징 디온은 쇼트필름으로 제작된 적이 있다. 극본은 캐롤 바비가 썼다. 마이클 B. 조던은 제작에도 참여했다.

주요 캐스팅(배우)
주요 캐스팅은 프리폼의 틴 판타지 호러 로맨스물 섀도우 현터스: 더 모탈 인스트루먼트(시즌3)의 마이아 로버츠 역으로 알려진 알리샤 웨인라이트(1989년생)가 싱글맘 니콜 리스 역을 맡았다.
영화 블랙 팬서(2018)에서 에릭 킬몽거역을 맡았던 마이클 B. 조던이 마크 리스 역으로 나온다. 그는 판타스틱4(2015)에서 자니 스톰(휴먼 토치) 역을 맡은 바 있다. 실베스터 스탤론과 함께 출연했던 록키 시리즈의 8번째 작품인 크리드2(2018)에서 아도니스 크리드 역, HBO의 TV영화 화씨451(2018)에서 가이 몬태그 역을 연기했다. 최근에 데스틴 다니엘 크레톤 감독의 전기영화 저스트 머시(2019)에서 브라이언 스티븐슨 역을 맡았다.
ABC의 판타지 코미디 케빈(프로버블리) 세이브 더 월드에서 주연인 케빈역으로 잘 알려진 제이슨 리터가 마크의 베스트 프렌드인 팻역을 맡았다.
원래 제목 레이징 디온은 엄마 니콜의 아들 디온 키우기라는 의미도 있지만 디온의 초능력을 발달시키기 정도로 이해된다. 내용은 갑작스러운 남편의 죽음으로 싱글맘이 된 니콜과 그녀의 슈퍼 파워를 가진 아들 디온의 이야기인데, 설정상 죽은 남편과 뭔가 디온의 초능력의 비밀이 엮여 있는 것으로 예상이 된다. 트레일러 속에서 디온이 차에 치였는데도 멀쩡한 장면은 히어로즈가 떠오른다.
마블과의 결별 후 넷플릭스판 슈퍼 히어로물이 속속 나오지 않을 까 하는 예상이 있었다. 엄브렐러 아카데미는 개인적으로 메시지 측면에서는 공감이 가는 부분도 있었지만 재미와 연출 측면에서 아쉬움이 많았다.
그래서 이번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슈퍼키드 디온이 어느 정도 시청자에게 어필할지 기대가 된다. 흥행의 보증수표인 슈퍼 히어로물을 소재로 한 드라마가 범람하는 시점에서 레이징 디온이 과연 얼마나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 지가 관건이다. 아무튼 넷플릭스는 Raising Superheroes 슈퍼히어로물을 키우는 중.
캐스팅
캐릭터(본명)
- 니콜 리스(알리샤 웨인라이트): 싱글맘, 아들의 갑작스러운 초능력에 당황한다.
- 디온 리스(자시아 영): 니콜의 초능력을 가진 아들, 염력, 7살
- 마크 리스(마이클 B. 조던): 작고한 니콜의 남편, 과학자
- 팻(제이슨 리터): 마크의 베프
- 캣(자즈민 시몬) : 니콜의 언니
- 에스페란자 히메네즈): 디온의 베프
- 시리즈명: 슈퍼키드 디온(Raising Dion)
- 시즌 No: 1
- 에피소드 No:
- 방송사: 넷플릭스
- 장르: 슈퍼 히어로
- 원작: Raising Dion by 데니스 리우(Dennis Liu)
- 주요캐스팅: 알리샤 웨인라이트, 자시아 영 외
reference from https://en.wikipedia.org/wiki/Raising_Dion
이미지의 저작권은 제작사 NETFLIX에 있습니다. (c) NETFLI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