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배경의 현대판 신데렐라 로맨스?!
jtbc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킹더랜드는 2023년 6월 17일 토요일 밤 10시 30분부터 방영을 시작했다. 매주 토요일, 일요일에 방영 중이고, OTT 스트리밍으로 티빙, 넷플릭스에서도 시청가능하다. 전체 16부작 시리즈로 연출은 임현욱, 최선민이 맡았고 극본은 최롬이 썼다. 시청률은 6월 17일 방송된 1화가 닐슨 코리아 집계 전국 5.075%로 출발을 했다.
요약

출연진
2pm 출신 연기자 이준호가 구원 역을 맡았다. 소녀시대 출신 연기자 윤아가 천사랑 역을 맡았다. 티빙 백수세끼에 출연한 고원희가 오평화 역을 맡았다. 김가은이 강다을 역을 맡았다. tvN 성스러운 아이돌에 출연한 안세하가 노상식 역을 맡았다. tvN 스틸러: 일곱개의 조선통보에 출연한 김재원이 이로운 역을 맡았다.
등장인물, 인물 관계도
- 구원(이준호): 킹호텔 본부장
- 천사랑(임윤아): 호텔리어
- 오평화(고원희): 사랑의 절친, 항공 승무원
- 강다을(김가은): 사랑의 절친
- 노상식(안세하): 구원의 비서
- 이로운(김재원): 평화의 동료
- 구일훈(손병호): 킹그룹 회장
- 구화란(김선영): 병호의 딸, 킹호텔 이사
- 차순희(김영옥): 사랑의 할머니
- 김수미(공예지): 킹호텔 지배인
- 전민서(김정민): 킹더랜드 지배인
- 서충재(최태환): 다을의 남편
킹더랜드 1화 줄거리와 후기
이후 줄거리, 내용 스포일러 주의
호텔리어와 재벌 2세의 알콩달콩 로맨스?
2015년 킹호텔 면접당일. 하이힐 굽이 망가지는 불상사 속에서 면접을 치른 511번 지원자 천사랑(임윤아), 2년제라는 경쟁자들보다 낮은 스펙에도 불구하고 면접관이자 호텔이사인 구화란의 마음에 들면서 인턴 자리에 합격한다.
한편, 말 그대로 낙하산을 타고, 킹그룹에 인턴사원으로 입사한 구원(이준호)은 입사 첫날부터 문제를 일으키고 결국 관둔다.
킹호텔의 피트니스센터에서 일하게 된 사랑은 호텔 스위트룸에서 묵고 있던 구원을 추근대는 변태고객으로 오해를 하게 된다. 그러나 호사다마라고 다시 한번 호텔 이사 화란의 눈에 띄면서 호텔리어로 보직변경이 된다.
호텔이사이자 이복 누나인 화란과 충돌한 구원은 그의 인턴 동료 노상식(안세하)을 데리고 영국 유학길에 나선다.
2022년 대학 졸업을 마친 후, 2023년 현재, 구원은 다시 귀국길에 오른다. 이하 줄거리 생략
드라마 킹더랜드는 재벌2세와 호텔리어의 로맨스를 다룬 현대판 신데렐라 스토리다. 드라마의 주인공은 케이팝 아이돌 그룹 출신의 윤아(소녀시대)와 이준호(2PM)가 맡았다. 내용은 단순하다. 과거의 안면이 있던, 악연이었던 두 남녀가 로맨스로 엮인다는 줄거리다. 앞으로 어떤 사건으로 악연을 연인관계로 풀어낼지가 관심사이다. 1화 마지막 결말에 두 사람은 민망한 설정으로 재회를 하게 된다. 전체적으로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 충실하고 가볍게 볼만한 드라마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