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타 스캔들 1화 줄거리 인물관계도 후기

전도연, 정경호 주연의 반찬가게 사장과 수학 일타강사의 로맨스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tvN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일타 스캔들을 봤다. 2023년 1월 14일 부터 토요일 오후 9시 10분부터, 매주 토요일, 일요일에 방영 중이고, OTT 넷플릭스, 티빙에서 볼 수 있다.

시청률은 1월 14일 방송된 1화가 5.8%로 출발했다.

주요 시놉시스(간략줄거리) 강남 일타 강사와 반찬가게 사장과의 로맨스를 다룬다.

 

일타 스캔들 1화 줄거리 인물관계도 후기 (c) tvN
일타 스캔들 1화 줄거리 인물관계도 후기 (c) tvN

 

 

주요 캐스팅

JTBC 인간실격의 전도연이 남행선 역을 맡았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2의 정경호가 최치열 역을 맡았다. tvN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아역으로 출연한 노윤서가 남해이 역을 맡았다. MBC 빅마우스의 오의식이 남재우 역을 맡았다. JTBC 한사람만에 출연한 이봉련이 김영주 역을 맡았다. tvN(아는 것은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에 출연한 신재하가 지동희 역을 맡았다. tvN 하이클래스에 출연한 이채민이 이선재 역을 맡았다.

 

등장인물, 인물 관계도

남행선(전도연): 반찬가게 열혈사장, 해이의 이모
남해이(노윤서): 남행선의 이종사촌 조카, 비학원파 우등생
남재우(오의식): 남행선의 동생, 해이의 외삼촌, 선천성 심장질환과 아스퍼스 증후군을 갖고 있다.
김영주(이봉련): 남행선의 절친으로 남행선의 반찬가게에서 함께 일한다.

최치열(정경호): 1조원 가치라고 주장하는 수학 일타강사
지동희(신재하): 지실장, 최치열의 비서, 운전기사, 매니저

이선재(이채민): 남해이의 친구
장단지(류다인): 남해이의 친구
방수아(강나언): 남해이의 라이벌, 전교 1등

장서진(장영남): 이채민의 엄마
이미옥(황보라): 장단지의 엄마
이희재(김태정): 장서진의 아들, 이선재의 형
조수희(김선영): 방수아의 엄마

전종렬(김다흰): 남해이의 담임교사

 

일타 스캔들 1화 줄거리와 후기

초반 드라마는 강남 일타강사 최치열의 일상의 모습을 압축해서 보여주는 것과 동시에 반찬 가게를 하는 열혈 반찬가게 사장 남행선과 가족 포함 주변 인물들의 모습들을 보여준다.

그리고 중반 이후 최치열과 남행선의 첫 만남은 약간 악연으로 시작된다. 학생과의 부적절한 스캔들 헛소문으로 신경이 곤두서있던 일타강사 최치열. 남재우가 그를 사진으로 찍자, 파파라치로 오해하고 사진을 지우라고 요구하는 치열. 그러나 남재우가 거부한다. 그의 누나인 남행선까지 합세하고 작은 다툼은 소동으로 커진다.

결국 치열의 선택은 재우의 휴대폰을 갖고 도망치면서 상황을 모면하는 것. 전직 국대 운동선수 출신 남행선이 그를 쫒는다. 남자 화장실로 도망쳐서 위기를 간신히 넘긴 치열. 그러나 곧 잠복해있던 그녀에게 들켜 버리지만, 재우의 휴대폰을 던져 주고 그 틈을 노려서 도망을 친다.

1화에서는 아직 두 사람의 로맨스는 시작되지 않았다. 아마도 남행선의 조카 남해이가 최치열의 강의를 수강하면서 시작되지 않을런지. 1화 마지막 결말에 남행선이 해이의 이모라는 것이 밝혀진다. 해이가 남행선에게 최치열 강의 수강하게 해달라고 부탁하는데, 왜 그렇게 어려워 했는지 이해가 갔다. 엄마가 아니고 이모라서 학원 이야기 꺼내기 어려워했던 것. 가볍게 주말에 볼만한 드라마였다. 

 

이미지의 저작권은 제작사 tvN에 있습니다. (c) tvN

Copyrightⓒ midtvculture.com All Rights Reserved. 컨텐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ince the contents of this web page are protected by copyright, Unauthorized reproduction and redistribution of content is prohibited.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