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TV 플러스 미드 신의 물방울을 봤다. 드라마는 아기 타다시, 오키모토 슈의 만화책 신의 물방울을 바탕으로 각색되었다. 2023년 전세계 동시로 4월 21일(한국시각 4월 22일)부터, 방영 중이다. 시즌 1은 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오늘 3개의 에피소드가 먼저 공개 되었고 매주 1편씩 공개된다.
디즈니+ 프랑스 SF 드라마 ‘평행우주(2022)’의 크리에이터 쿠오크 당 트란이 크리에이터, 극본, 감독을 맡았고 제작은 클라우스 짐머만이 담당했다.
요약

출연진
영화 나의 엔젤(2016)에서 매들린 역으로 출연한 플뢰르 제프리어가 카미유 역을 맡았다. 자니스 소속의 가수 겸 배우 야마시타 토모히사가 토미네 역을 맡았다.
등장인물, 인물 관계도
- 카미유 레제(플뢰르 제프리어): 아버지 알렉상드르에게 어릴적부터 와인 시음법을 배웠다. 그러나 연락이 끊어졌고 소원해진 상태다.
- 토미네(야마시타 토모히사): 아버지 알렉상드르의 수제자
신의 물방울 1화 줄거리와 후기
이후 줄거리, 내용 스포일러 주의
바에서 남자랑 술먹고 있던 카미유 레제에서 위독한 아버지 알렉상드르에게서 온 급한 전화, 그녀는 도쿄로 급히 출발한다. 그러나 이미 아버지는 유명을 달리한 이후였다. 공항에서 그를 기다린 루카는 그녀를 그의 이탈리아 식당으로 데려간다. 루카는 카미유의 아버지에게서 와인에 대해 배웠다고 자신을 소개한다.
아버지는 딸인 카미유와 그의 제자중 한명인 토미네에게 700만 달러 저택과 추정액 1억 4천 8백만 달러 상당의 고급 와인 컬렉션을 유산으로 남겼다. 문제는 고인이 두 사람이 대결을 해서 승리한 한 명에게만 모든 재산을 상속한다는 조건을 달았다는 것. 대결은 3회의 시험으로 행해진다. 우선, 첫 번째 와인을 블라인드 시음을 한 후 한 달 후 품종, 산지, 생산 년도를 맞추라라는 과제가 주어졌다. 유언을 낭독한 변호사 앞에서 첫 번째 대결에 들어가는 카미유와 토미네. 과연 승자는… 이후 줄거리 생략.
애플 TV+드라마 신의 물방울은 다국어 드라마로 프랑스어, 영어, 그리고 일본어가 섞여있다. 그러다 보니, 프랑스 드라마, 미드, 일드 등 대사에 따라서 각 나라별 드라마들의 특유의 분위기가 풍기지만, 일드 색채가 가장 짙다.
미드 신의 물방울은 막대한 재산을 놓고 와인 시음 대결을 벌인다는 설정이 흥미롭다. 와인에 관심 있고 엄청난 히트작 만화책 신의 물방울을 재밌게 봤다면 추천. 오리지널 만화 원작과 비교해서 캐릭터와 내용 면에서 각색이 되었는데, 오리지널 스토리를 보고 싶다면 원작은 네이버 시리즈 앱, 카카오 웹툰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