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타델 미드 소개와 감상후기

리처드 매든, 프리앙카 초프라 주연의 '본 시리즈' 스러운 액션 스파이 블록버스터

 

3억불 예산의 본 시리즈 재탕? 아니면 새로운 시타델 프랜차이즈의 탄생일까?

프라임 비디오 오리지널 액션 스파이 스릴러 미드 시타델이 2023년 4월 29일에 공개되었다. 시즌 1의 전체 6개의 에피소드 중 4월 29일 1화와 2화가 공개되었고 매주 금요일 1편씩 순차 공개 예정이다. OTT 스트리밍으로 프라임 비디오(전세계), 아마존 프라임(US)에서 시청가능하다.

크리에이터는 조쉬 애플바움(미션임파서블: 고스트프로토콜의 각본가, 미국판 라이프 온 마스의 크리에이터), 브라이언 오, 데이빗 웨일(헌터스, 솔로스, 인베이전의 크리에이터)이다. 제작은 마블 어벤저스 시리즈의 루소형제가 맡았다.

시놉시스(간략줄거리): 시타델 VS 맨티코어의 스파이 패권 전쟁

시타델 미드 소개와 감상후기 (c) prime video
시타델 미드 소개와 감상후기 (c) prime video

 

출연진

HBO 미드 왕좌의 게임, BBC 영드 보디가드에 출연한 리처드 매든이 메이슨 케인 역을 맡았다. ABC 미드 콴티코에 출연한 프리앙카 초프라가 나디아 신 역을 맡았다. 영화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2021)에 출연한 스탠리 투치가 버너드 올릭 역을 맡았다. 영드 할롯, 월드 온 파이어에 출연한 레슬리 맨빌이 달리아 아처 역을 맡았다.

 

등장인물, 인물 관계도

  • 메이슨 케인, 카일 콘로이(리처드 매든): 시타델 요원
  • 나디아 신, 샬롯 버논(프리앙카 초프라): 시타델 요원
  • 버나드 올릭(스탠리 투치): 시타델 핸들러
  • 달리아 아처(레슬리 맨빌): 주미국 영국대사
  • 앤더스 실리에(롤란드 몰러)
  • 다빅 실리에(롤란드 몰러)
  • 애비 콘로이(애슐리 커밍스)
  • 헨드릭스 콘로이(켈로린 스프링올)

 

시타델 1, 2화 줄거리와 후기

이후 줄거리, 내용 스포일러 주의

시타델 최고의 요원 메이슨 케인(리처든 매든)과 나디아 신(프리앙카 초프라) 적의 함정에 빠지다!

이탈리아 알프스를 지나는 고속 열차 안,  목표물 그레고르가 가진  ‘고농축 우라늄’을 입수하기 위한 작전 중인 시타델 요원 메이슨과 나디아 그리고 그들의 ‘핸들러2핸들러: 조종,. 임무 지시자‘ 버나드(스탠리 투치). 그러나 작전은 누군가에게 유출되었고. 두 사람은 그 사실을 알고 있는 신생 스파이 연합체 멘티코어가 파놓은 덫에 걸려든 것이다. 결국 우라늄 획득 작전이 실패로 돌아간 가운데 열차는 폭발하고 그들은 가까스로 도망을 친다.

See also  넷플릭스 미드 추천 TOP 5

8년 후 오리건 주 유진. 부상 후유증으로 기억상실증에 걸린 채로 새로운 신분 ‘카일 콘로이’로 살고 있는 메이슨. 그리고 작전 실패 후 행방이 묘연한 나디아.

한편, 전 세계 핵코드와 시타델 요원의 정보를 담고 있는 시타델x케이스가 멘티코어에 의해서 도난 당한다. 이후 줄거리 생략

미드 시타델에서 8년전 맨티코어는 전세계적인 스파이 조직 시타델을 동시 다발적으로 공격했고  그 공격으로 시타델은 심각한 피해를 입는다. 드라마는 8년이 지난 후 시타델의 반격을 다룬다. 작전 도중 이별한 뒤 스파이 요원 시절의 기억을 잃은 채 평범한 삶을 사는 메이슨과 나디아가 재회하고 기억을 회복하면서 멘티코어에 대항하는 과정을 따라간다.

미드 시타델의 키워드는 우선, 본 시리즈이다. 스파이. 임무 실패. 부상 후 기억상실증. 새로운 신분. 본 시리즈를 봤다면 익숙한 장치와 소재들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두 번째는 전세계적인 거대 스파이 연합이다. 어떤 ‘보이지 않은 손’과 같은 조직 – ex) 시타델이 사실 우리가 사는 세계를 배후에서 조종하고 있다는 다분히 음모론적인 생각에서 출발한 설정이다.

드라마는 1화에서 본격적인 이야기에 앞서서 전반적인 작품의 전제(Premise)를 보여주기 위한 ‘설명’의 시간을 가지고 나서 시타델 Vs 멘티코어의 본격 스파이 패권 대결로 곧장 나아간다. 이러한 과정이 좀 노골적이어서 조금은 김이 새긴 하지만 블록버스트 액션 히트작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명확한 대결 구도의 드라마 자체는 볼만했다. 

기억에 남는 장면 중에서 특히, 영드 보디가드의 리처드 매든과 FBI 미드 콴티코의 프리앙카 초프라가 등장하는 긴박감이 넘친 액션 장면이 스타일리시했다. 간헐적으로 등장하는 유머코드도 재밌었다. 그러나, 우리에게 시간이 많지 않다는 듯이, 너무 뻔한 필연적인 우연과 맥락이 생략된 듯한 개연성 없는 전개가 있는 몇몇 씬은 흠이었다. 

아마존 미드 시타델은 3억불(현재 환율기준 4000억 상당)의 제작비가 투입되면서 2022년 공개된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시리즈(시즌 1 8개 에피소드: 7.12억불, 현재 환율 기준 9500억 상당)에 이은 프라임 비디오의 두 번째로 비싼 드라마로 기록되었다. 지금까지 공개된 바로는 본 시리즈 파생작 느낌인데, 앞으로 어떤 오리지널리티를 첨가하면서 새로운 프렌차이즈 히트작의 서막이 될지 여부가 주목된다.

See also  지하창고 사일로의 비밀 소개와 미드 감상후기

마지막으로 시타델의 첫 화에는 관객에게 몇 가지 떡밥을 뿌려준다. 열차에서 메이슨과 나디아가 서로에게 말하지 못한 말은 무엇일까? 시타델의 작전이나 내부 정보를 노출되게 만든 배신자는 누구? 

Program: TV
reference from https://www.businessinsider.com/amazon-lord-of-the-rings-rings-of-power-prime-subscriptions-2022-8

Copyright(C) midtvculture.com All Rights Reserved. 컨텐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ince the contents of this web page are protected by copyright, Unauthorized reproduction and redistribution of content is prohibited.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