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릭터와 캐스팅 소개(시즌1의 1화기준)
- 줄거리 소개(1화 위주, 스포일러)
- 감상평
오늘 소개할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는 싱글맘 로렐라이 길모어와 그녀의 딸의 로리 길모어의 가족드라마 길모어 걸스입니다. 코네티컷주의 스타스 할로우라는 가상의 타운을 배경으로 두 모녀의 가족애, 로렐라이의 연애, 로렐라이와 부모와의 관계, 로리의 엘리트사립고등학교인 칠튼생활, 로리의 연애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캐릭터(등장인물)와 캐스팅 소개
(1화기준)
1화를 중심으로 주요 캐릭터를 소개하자면 독립적인 싱글맘 로렐라이 길모어역에는 로렌 그래암, 그녀의 16살딸 로리 길모어역에는 알렉시스 브레델이 캐스팅되었습니다. 로렐라이와 약간 썸을 타는 듯한 식당주인 루크 데인즈역에는 스콧 패터슨이 출연했습니다.
로렐라이의 동업자이자 덤벙대는 성격의 쉐프 수키 ST. 제임스역에는 멜리사 멕카시, 모델의 프랑스계 접수직원인 미셀 제라드역에는 야니치 트루스데일이 나옵니다.
로렐라이의 엄마인 에밀리 길모어역에는 켈리 비숍, 보험회사에서 일하는 아버지 리차드 길모어역에는 에드워드 허먼이 출연했습니다. 로리의 베스트프렌드 레인 킴역에는 케이코 아제나가, 로리의 라이벌 패리스 겔러역에는 리자 웨일이 출연했습니다.
줄거리 요약 간략소개
(1화 위주, 스포일러)
1화의 전체적인 줄거리를 살펴 볼까요? 16살의 딸을 가진 싱글맘 로렐라이는 모델의 매니저로 일합니다. 로렐라이는 16살에 사고를 쳐서 로리를 낳은 후 지금까지 혼자 키우고 있습니다. 그녀는 커피중독으로 하루 대여섯잔은 기본이라서 그녀의 단골식당주인 루크가 커피를 팔지 않으려고 할 정도입니다. 로렐라이와 루크는 아웅다웅하지만 약간 썸을 타고 있습니다.
범생이 딸 로리는 엘리트 사립고 칠튼에 입학예정입니다. 그리고 로렐라이는 그동안 거의 소원한 사이였던 부모에게 딸의 입학비때문에 손을 내밉니다.
감상평
: 길모어 걸스는 ….(스포일러 시즌1 1화, 2화)
드라마는 1990년대 말을 배경으로 싱글맘과 딸의 일상적 삶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일찍 딸을 낳은 엄마랑 딸은 거의 친구처럼 지내고 있고 농담도 친구사이의 농담을 연상케합니다. 두 모녀의 소소한 삶에서 재미를 찾을 수 있는 평범하지만 흡입력이 있는 드라마입니다.
1화 드라마에 삽입된 곡도 좋았습니다. 1화 오프닝에서는 로렐라이가 루크의 식단으로 걸어 들어갈때 나오던 라스(The La’s)의 There She Goes, Macy Gray – I Try 등은 명곡으로 추천합니다.
가족애 + 연애 드라마로 소소한 행복 추천~, or 그러나 평범한 이야기라서 스킵~.
- 시리즈명: 길모어 걸스
- 시즌 No: 1
- 에피소드 No: Ep1, Ep2
- 방송사: The WB (2000–06)
- 장르: 드라마
- 스포일러: Ep1, Ep2
- 비고: 넷플릭스
reference from https://en.wikipedia.org/wiki/Gilmore_Girls
이미지의 저작권은 제작사 THE WB에 있습니다. (C) THE W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