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로맨스 코믹물 가슴이 뛴다를 봤다. KBS2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가슴이 뛴다는 2023년 6월 26일 월요일 밤 9시 45분 부터 방영을 시작했다. 매주 월요일, 화요일에 방영 중이고, OTT 스트리밍으로 웨이브에서도 시청가능하다.
전체 16부작 시리즈로 연출은 이현석, 이민수가 맡았고 극본은 김하나, 정승주가 썼다. 시청률은 6월 26일 방송된 1화가 닐슨 코리아 집계 전국 4.1%로 출발을 했다.
요약

출연진
tvN 블라인드에 출연한 옥택연이 선우혈 역을 맡았다. 넷플릭스 D.P., KBS2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에 출연한 원지안이 주인해 역을 맡았다. 뮤지컬 배우 박강현이 신도식 역으로 드라마 데뷔를 했다. tvN 고스트 닥터에 출연한 윤소희가 윤해선, 나해원 역을 맡았다.
등장인물, 인물 관계도
- 선우혈(옥택연): 인간이 되고 싶은 흡혈귀
- 주인해(원지안): 뱀파이어와 동거하게 된 여자
- 신도식(박강현): 부동산 개발업자
- 윤해선(윤소희), 나해원(윤소희): 전생 우혈의 연인, 현생 부동산 재벌 딸
- 이상해(윤병희)
- 박동섭(고규필)
- 로즈(승유)
- 리만휘(백서후)
- 고기숙(백현주)
- 김광옥(정영기)
- 김민재(김도건)
- 양남(김인권)
가슴이 뛴다 1화 줄거리와 후기
이후 줄거리, 내용 결말 스포일러 주의
100년전 서울(당시 경성)은 뱀파이어가 인간 세상에 공존해서 살고 있다. 그러나 뱀파이어의 피를 노리는 뱀파이어 사냥꾼들이 존재한다.
우혈의 사정
선우혈(옥택연), 인간이 되고 싶은 뱀파이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온갖 전해 내려오는 비법을 시도해 보건만,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그런 그 앞에 1000년을 산 고양이 고양남(김인권)이 출현한다.
우혈이 왜 사람이 되고 싶은지 궁금한 양남은 그 이유를 물어보는데,
우혈은 사랑이 하고 싶다고 말한다. 죽음으로 이별한 과거의 연인 해선을 회상하면서.
그 말을 들은 양남은 산사나무로 만든 관에서 100년을 자고 일어나면 사람이 될 수 있다는 말을 한다.
그러나 뱀파이어와 상극인 산사나무, 그 안에서 죽지않고 잠들 수 있을까? 과연 우혈의 선택은?
100년의 시간이 흐른 후 현재 서울.
인해(원지안)의 사정
공천 고등학교의 기간제 보건 교사 주인해(원지안). 학부모에게 머리채를 뜯긴다. 사실은 왕따 학생의 머리를 잘라서 부모에게 충격요법으로 학생의 상태를 알리려고 한 것. 그러나 교사에게 머리를 뜯겼다고 오해한 학생의 엄마는 자식이 학생들 사이에서 따돌림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에 상황을 수긍한다.
학교에서의 일이 잘 마무리가 된 인해. 곧 살던 셋 집이 철거가 되고 주인은 잠적을 하는 상황에 처한다. 그런데, 낙담을 하고 있던 그녀에게 한통의 전화가 걸려오는데, 다름 아닌 실종되었던 아버지 주동일의 유산상속 관련 전화인 것. 그리고 유산으로 받은 그 저택이 바로 100년전 뱀파이어 우혈의 저택.
우혈과 인해의 조우
짜짠! 거기서 그녀가 찾은 것은 바로 100년간 잠들어 있던 우혈.. 그녀는 주집사의 후손이었던 것이었다. 그래서 과연 우혈은 인간이 되는 꿈을 이뤘을까? 뭔가 일이 잘못되었고 우혈은 100년을 하루 앞두고 깨어 나는 바람에 인간이 되는데, 실패한다. 사실상 인해가 100년의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든 셈. 과연 우혈은 어떻게 대응할 지?
KBS2 가슴이 뛴다는 뱀파이어의 로맨스를 다루지만, 뱀파이어와 불로장생을 위해서 뱀파이어의 피를 노리는 자와의 대결을 그리고 있다. 또 과거의 인물들이 현대에 다시 환생하는 인물 구성이다. 로코물 답게, 현생의 정적, 과거의 연인이 사랑싸움을 위해서 등장하는데, 박강현이 우혈의 정적인 신도식 역으로 출연하고 우혈의 과거의 연인 해선 역을 맡은 윤소희가 현재 부동산 재벌딸 나혜원 역으로 다시 등장한다. 전반적으로 1화의 느낌은 가벼운 느낌의 로코물이다. 특히, 우혈과 첫 만남을 가진 여주인공 주인해 역을 맡은 원지안의 썩소 연기가 리얼했는데, 앞으로 옥택연과 원지안의 로코 연기 캐미가 기대됐다.